-
-
▲ ⓒ아워홈 제공
아빠들의 영역이 소파에서 거실, 부엌으로 넓어지면서 유통업계를 중심으로 기업들의 '대디 마케팅'이 한창이다.
이에 아워홈은 지난 17일과 24일 양일 서울 역삼동 아워홈 빌딩에 위치한 오키친에서 아빠와 자녀가 함께 하는 '파파쿡 쿠킹 클래스'를 개최해,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3~6세 어린이와 아빠 총 10팀을 초청해 진행된 아워홈 '파파쿡 쿠킹 클래스'는 아빠와 아이가 요리를 통해 서로 친밀감을 형성하는 '아빠얼굴 피자 만들기' 프로그램과 함께 아이들의 성장 및 발달을 돕는 교육 프로그램 등으로 다채롭게 구성됐다.
특히 '아빠얼굴 피자 만들기'는 피자 도우와 각종 재료의 토핑으로 아빠의 얼굴을 만드는 놀이형 요리 프로그램으로, 참가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또한 아빠는 아이를 칭찬하고 아이는 아빠를 자랑하는 '칭찬하기' 코너를 추가로 마련해 부모와 자녀가 유대감을 쌓고 서로에 대한 애정을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아빠를 대상으로 주말시간 가족들을 위해 쉽게 만들 수 있는 '토마토 치킨 그라탕' 쿠킹 클래스를 진행하고 자녀들에게는 샐러드와 피클 등 '칼라푸드' 만들기 클래스를 열어 아이들의 오감을 발달시킬 수 있도록 도왔다.
아워홈은 지난 8월부터 부모와 자녀가 함께 하는 정기적으로 쿠킹 클래스를 열고 있으며, 아워홈 TFS 사이트를 통해 요리 메뉴 레시피를 공개하는 등 종합요리식품기업으로서의 30여 년 노하우를 일반인들에게 적극 공유하고 있다.
서양식 브랜드 '폰타나(Fontana)'는 오는 28일 아빠와 자녀가 함께 참여하는 '아빠를 부탁해' 쿠킹 클래스를 개최한다. 이번 특강에서는 아르베끼나 올리브유와 발사믹 식초를 이용한 샐러드, 레드와인 찹스테이크, 투움바 파스타 등 근사한 서양식 요리를 전문가로부터 배우고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다.
다음 달 21일 이마트 가든파이브점 문화센터에서는 아빠와 아이가 감기 예방에 좋은 단호박 치즈 그라탕을 만드는 쿠킹 클래스를 진행한다. 신세계백화점 경기점 아카데미 역시 다음 달까지 매주 일요일 '아빠와 요리놀이터'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아워홈 관계자는 "일반 참가자는 가족간에 유대감을 쌓을 수 있고 기업은 건전한 가족문화 형성에 기여할 수 있기 때문에 육아와 요리를 소재로 한 행사와 프로모션이 기업과 소비자 양측 모두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평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