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 주부나 요섹남들 쉽고 편리하게 요리 할 수 있도록.. 만능 제품 인기

이른바 2015년은 쿡방(Cook+방송) 전성시대다. 

비슷한 포맷의 프로그램들이 우후죽순 생겨나며 피로감이 생긴 것은 부정할 수는 없지만 여전히 많은 소비자들은 셰프들의 레시피를 따라 직접 만든 요리 사진을 SNS에 업로드하며 쿡방, 집밥 열풍을 이어가고 있다.
 
그 중 최근 주부들이 열광하고 있는 키워드가 있다면 바로 '만능'이다. 

한 프로그램에서 소개된 만능 소스 레시피가 화제를 모으며 주방에 만능바람이 불기 시작한 것이다. 

이에 주방용품업계에서도 셰프처럼 요리하고 싶은 초보 주부나 요섹남들이 쉽고 편리하게 요리를 할 수 있도록 선보인 만능 주방용품들이 주목 받고 있다.

특히 쿡방의 인기를 타고, 먹기만 하는 것이 아닌 직접 요리를 하는 것에 도전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관련 주방가전제품 혹은 주방용품을 찾는 사람들이 증가하는 추세다. 
 
◆재료 손질부터 조리, 보관까지 한번에 끝! 만능 쿠커 PN풍년 '마스터9'

맛있는 레시피가 있다고 해도 요리를 만들 주방용품이 없다면 그야말로 난감하다. 

또한 요리 레시피 마다 조리도구나 방법 역시 다양하다 보니 쿡방 열풍으로 흥미를 붙이기 시작한 요리 초보자들에게는 어떤 것부터 준비 해야 할지 막막한 게 사실이다.

이에 따라 종합주방용품기업 PN풍년은 원스톱 쿠킹이 가능한 통5중 스테인리스 냄비 마스터9 전 제품을 세트 구성하여 출시했다. 

PN풍년 측에 따르면 세트 하나만 장만하면 재료 손질부터 조리, 보관, 이동까지 간편하고 찜∙볶음∙튀김 등 다양한 요리를 만들 수 있어 주부들 사이에서 인기다. 

일반적으로 크기 별 냄비만을 세트로 구성하는 것과는 달리 18∙24cm 냄비 4종 외 찜기는 물론 각종 재료를 손질할 수 있는 마스터볼(채망)과 냉장 보관 및 이동이 가능한 마스터캡(밀폐형 보관뚜껑)을 추가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PN풍년 관계자는 "쿡방 인기 덕에 집밥 열풍이 거세지면서 각종 주방용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라며 "제품을 하나 구매하더라도 다양한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만능 제품을 선택해 전문 셰프 못지 않은 요리 실력을 뽐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락앤락 백종원 쿡웨어로 주방용품 입지 강화 

주방생활문화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 락앤락은 백종원 모델로 국내 주방용품 시장 입지 강화에 나섰다. 

락앤락은  쿡웨어 하드앤라이트는 이미 백종원 프라이팬, 백종원 웍 등으로 인지도가 높아졌다. 

락앤락 측은 백종원 쿡웨어는 고순도 알루미늄을 사용해 소재의 신뢰성을 높이면서 일반 알루미늄 제품보다 얇고 가벼워 주부들의 손목 부담까지 덜어준다는게 특징이다.

몸체는 하드 아노다이징 공법을 통해 특수피막처리 함으로써 도자기 표면처럼 매끄럽고 단단해 외부충격에 강하다. 

또한 고급 3중 논스틱 코팅처리로 보다 강력한 코팅력을 구현, 표면이 잘 벗겨지지 않는 것은 물론 음식이 골고루 익고 잘 눌러 붙지 않아 더욱 맛있는 조리와 손쉬운 세척이 가능하다는게 락앤락 측의 설명이다. 

락앤락 김성태 대표이사는 지난 쿡웨어 오픈 시기 당시에 "요리 관련 프로그램들의 인기로 집에서 직접 요리하는 가정이 늘어남에 따라 2분기 국내 시장에서 쿡웨어 제품의 성장세가 두드러졌다"며, "요리 프로그램 인기의 중심에 있는 백종원씨를 모델로 선정함에 따라 밀폐용기는 물론 쿡웨어 제품까지 주력 카테고리를 확대하여 국내 주방용품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고자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