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최대 동영상사이트 아이치이닷컴에 공개
  • ▲ ⓒaT
    ▲ ⓒaT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농림축산식품부와 함께 중국 젊은 소비층 공략을 위해 중국 최대 동영상 사이트 아이치이닷컴과 웹뉴미디어 K-FOOD 홍보 콘텐츠를 공동 제작했다고 11일 밝혔다.

    aT는 아이치이닷컴과 함께 K-FOOD를 주제로 1인 가구, 다국적 셰어하우스, 한중모델부부 등 중국 젊은이들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담은 예능포맷의 '딩동 웨이니하오'(叮咚 味你好)라는 독립 콘텐츠를 제작했다.

    다섯 편의 감동적인 에피소드편과 K-FOOD 레시피 편이 모바일과 웹에 적합한 5분 길이의 '스낵컬처' 콘텐츠로 만들어졌다.

    특히, 이번 방송에는 중화권 인기 아이돌그룹 유니크의 멤버 김성주가 MC로 출연했으며, 한국 젊은이들이 즐기는 유제품, 유자차, 막걸리, 소주, 맥주 등 K-FOOD 식문화를 젊고 트랜디한 시각으로 노출해 K-FOOD 소비 저변확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딩동웨이니하오'는 지난 4일 업로드 된 아이치이 닷컴 예고편 방영으로만, 단기간 71만 뷰를 기록했다. 또, 아이치이 자체 제작 콘텐츠 부문에서도 3위를 기록하는 등, 웰메이드 콘텐츠로 인정받고 있다.

    aT 이필형 중국지역본부장은 "중국 2030세대의 생활 패턴에 부합하고, 공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도록 새로운 홍보 영상콘텐츠를 제작하게 됐다"라며 "이번 K-FOOD 홍보 콘텐츠가 중국 젊은층의 '소비'를 적극 유도할 것"이라는 기대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