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 메일, 그룹웨어, 회계, 인사 등 하나로
  • ▲ ⓒ뉴데일리경제DB
    ▲ ⓒ뉴데일리경제DB

    PC와 모바일 넘나드는 기업용 업무포털 서비스가 선보여졌다.

    KT는 국내 최초로 웹과 모바일 연동이 되는 기업용 업무 포털 서비스 '올레 비즈메카 이지(EZ)'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KT는 2002년 중소기업 정부 지원사업으로 기업용 IT 솔루션인 '비즈메카(bizmeka)'를 출시했으며, 비즈메카 서비스는 13년간 지속 성장해 100만명에 육박하는 고객을 확보했다.

    '올레 비즈메카 이지'는 모바일 시대 이용 고객 편의 극대화를 위해 국내 최초로 PC와 모바일을 연계돼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업무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기존에 각 개별 서비스 사이트에서 이용해야 했던 기업 필수 업무인 업무 메일, 그룹웨어, 회계, 인사 등의 다양한 기능을 한 화면에서 이용 가능토록 개편했다. 더불어 중요 업무를 시각적으로 파악하기 쉽고, 개인별 맞춤형 업무화면을 구성할 수 있는 고객 친화적 UI/UX를 적용했다.

    뿐만 아니라 '올레 비즈메카 이지'는 사내 직원은 물론 원하는 경우 타회사 구성원과도 일정 공유, 문서 교환 등 협업이 가능해 중소기업 간 업무 관계망을 구축 할 수 있다.

    특히 '올레 비즈메카 이지'는 가입 즉시 전자결재, 기업SNS, 회계, 인사 등 기업 필수 업무 기능 18종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중소기업, 스타트업 창업자들의 통합 IT업무환경 도입을 지원한다. 추가로 필요한 기능은 서비스 스토어에서 구매하여 한 화면(one-site)에서 모든 업무 메뉴 이용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