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학생회(회장 황복원)는 20~21일 전국의 고등학교 학생회장을 대상으로 ‘제12회 전국고교학생회장 토론회 및 리더십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대한학생회가 주최하고 경기도, 행정자치부, 보건복지부, 여성가족부, 통일부, 환경부, 재능넷, 미래세대포럼, 미래인재문화교육진흥원, 한국자원봉사사회개발원의 후원으로 진행됐다.

     

    2002년 설립한 대한학생회는 대한국인(大韓國人)의 애국심(愛國心)을 가진 전.현임 고등학교 학생회장들을 단합해 학생참여운동, 학업증진운동, 정의사회운동을 하는 3대 운동과 정의(正義), 정직(正直), 성실(誠實), 예의(禮儀)를 지키는 4대 정신을 통해 국가와 국민의 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하는 순수 비영리단체이다.

     

    이번 행사는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 갈 전국의 고등학교 학생회장들에게 다양한 주제에 따른 토론의 경험과 우리 사회의 성공한 리더의 리더십강연을 들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개최됐다. 아울러 주최 측은, 행사를 통해 다른 학생들의 의견을 경청하고 수용함으로서 곧았던 본인의 본래 의견을 되돌아보고 유연한 자세를 가지게 하는 ‘듣는 리더’의 자세를 함양했다.

     

    황복원 회장은 “미래세대를 이끌어갈 청소년 리더들이 토론회에서 본인이 준비한 자료와 공부한 지식을 토대로 남에게 의견을 전달함으로써 ‘소통하는 리더’의 자세를 함양하는 계기가 됐다”고 평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