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신고·대구여고·경북고 등 명문고교 밀집"학군 하나로도 입지 최상"
-
-
-
-
▲ 대우건설이 서울 강남권에 버금가는 교육 특구인 대구 수성구에 '범어 센트럴 푸르지오'를 내달 1일 분양한다. 사진은 범어 센터를 푸르지오 조감도.ⓒ대우건설
대우건설이 서울 강남권에 버금가는 교육 특구인 대구 수성구에 '범어 센트럴 푸르지오'를 내달 1일 분양한다.
28일 대우건설에 따르면 범어 센트럴 푸르지오는 수성구 범어동 556-12번지에 들어선다. 이 일대는 △경신고 △대구과학고 △대구여고 △경북고 △대륜고 등 대구에서 내로라하는 명문 고교가 있는 학군에 속한 지역이다.
A 중개사무소 관계자는 "수성구 신규 단지는 교육 때문에 대구뿐 아니라 경산시, 포항시, 안동시 등 경북에서도 수요자들이 몰린다"며 "범어 센트럴 푸르지오는 학군 하나만 놓고 봐도 최상의 입지"라고 전했다.
범어 센트럴 푸르지오는 지하5층 지상49층, 5개 동 규모다. 아파트는 전용 84㎡A 385가구와 84㎡B 320가구 등 총 705가구로 구성된다. 오피스텔은 전용 59㎡ 56실과 75㎡ 56실 등 총 112실로 설계된다. 3.3㎡당 평균 분양가는 아파트 1400만원대 후반, 오피스텔 700만원대로 책정될 예정이다.
이 단지는 대구지하철 2호선 범어역 1번출구 바로 앞에 들어선다. 인근에는 △고등검찰청 △고등법원 △MBC △삼성화재 사옥 등이 있어 배후 수요가 풍부하다. △대구박물관 △수성아트피아 △어린이대공원 △수성구민운동장 △삼성라이온즈파크 등도 가깝다.
대우건설은 북향인 전용 59㎡ 오피스텔 가구를 제외한 나머지 범어 센트럴 푸르지오 가구를 남향 위주로 배치했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지상 1층에 △도서관 △경로당 △어린이집, 지상2층에 △피트니스 △GX룸 △골프연습장 △샤워실 등이 조성된다. 주차장은 아파트의 경우 가구당 1.2대, 오피스텔은 실당 1대다.
아파트 전용 84㎡ 평면은 4베이와 3면 개방형 맞통풍 구조로 나뉜다. △보조 주방 △팬트리 △워크인 드레스룸 △2면 현관 수납 공간 등이 전용 84㎡ 평면에 제공된다.
대우건설은 단지 내에 △200만화소 CCTV 카메라 설치 △디지털 녹화시스템 △무인경비 시스템 △무인택배 시스템 등이 조성된다. 차량 위치 인식 시스템, 주차 관제 차량번호 인식 시스템 등도 적용된다.
이 밖에 에너지 절감을 위해 △스마트 일괄제어시스템 △실시간 에너지모니터링 △대기전력차단장치 등이 설치된다. 주방에는 TV폰이 제공된다.
모델하우스는 수성구 범어동 594-1번지에 마련된다. 입주는 2019년 9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