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매출 목표, 전년 대비 8% 향상 7200억 제시"기업문화 활성화 예산 2배 늘려…"고객서비스 'No.1' 실현"
  • ▲ ⓒADT캡스
    ▲ ⓒADT캡스

    최진환 ADT캡스 대표는 연관사업으로의 확장보다는 물리보안 본연의 기능에 집중하는 전략을 펼치고 있다.

    국내 출동경비 시장을 선도하면서 축적된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침입방지에 집중함으로써, 고객의 절대적 신뢰를 얻는데 전사적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는 모습이다.

    최 대표는 지난해 취임사에서 "현재 보안시장의 경쟁 업체 중 에스원이 가장 큰 대항마라고 생각되며 에스원은 최근 정보 보안 서비스는 물론, 통신 보안 산업에도 진출하는 등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며 "그러나 ADT캡스는 침입 방지 기능에 전문가로써 돋보적인 넘버 1기업을 지향한다. 따라서 침입방지라는 보안기업 본연의 기능에 집중할 것"이라고 말하기도 했다.

    최 대표의 이러한 의지는 지난해 전반적 내수경기 침체와 서비스 인프라 강화 노력에도 불구, 역대 최고인 6700억원 매출을 올리며 2014년 대비 5% 성장을 이뤄냈다. 서비스 향상에 대한 자신감을 바탕으로올해 매출 목표 또한 지난해보다 8% 증가한 7200억원으로 크게 늘려 잡았다.

    최 대표는 물리보안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출동경비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지난해 고성능 감지 시스템과 GPS 기반의 최단거리 출동시스템, 침입상황 및 이동경로분석이 가능한 연계추적관제시스템을 통해 신속하고 빈틈없는 출동 시스템을 구축했다.

    그 결과 출동시간은 35% 단축됐고 10분이내 출동율은 2배 이상 높였다. A/S 영역도 꾸준히 개선해 당일 처리율이 90%에 가까워 졌으며, 불만건수 역시 40% 감소시키는 성과를 얻었다.

    뿐만 아니라 최 대표는 2016년 혁신적 보안상품 출시를 통해, 기존고객 대상 보안서비스의 완벽성을 높이는 것은 물론, 보안관리에 취약한 개인 혹은 주거시장 대상의 신규 서비스를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최 대표는 올해 새로운 가정용 보안서비스를 선보이며 침투율이 낮은 주거시장 진입을 본격화한다. 지능형 영상분석시스템과 IoT 기술을 활용해 보다 합리적인 가격대로 보안과 생활편의를 동시에 제공하는 형태가 될 것으로 보인다.

    지난 3월 초에는 업계 최초로 LG U+와 제휴해 출동경비, IoT, 도어락을 결합한 가정용 보안서비스를 선보인 바 있다. IoT와 출동을 결합한 월 2만원대 가정용 보안서비스로, 주로 현관문을 통한 침입 위험이 있는 아파트/빌라/원룸 거주자에게 유용하다.

    더불어 다수의 직원에 대한 근태 관리가 필요한 사업주 고객을 위해 기존의 CCTV DVR에 월 1만원으로 근태 데이터를 함께 기록할 수 있는 서비스도 4월 중 출시예정이다. 또한 NFC 태그를 통해 핸드폰 앱으로 원격 매장관리가 가능한 모바일 관련 상품 역시 선보일 예정이다.

  • ▲ ⓒADT캡스
    ▲ ⓒADT캡스


    아울러 최 대표는 고객 서비스 만족 없이는 고객유지는 물론 신규고객 창출, 현장직원들의 자부심, 고객 만족도 제고가 불가능하다는 신념 하에, 올해를 '서비스 No.1' 원년으로 선포하고 '만족을 넘어 감동을 선사'하는데 주력하기로 했다.

    지난해 전문기술센터 운영, A/S원스톱 당일 처리 원칙 등을 통해 보안설계에서부터 설치, 운영, A/S까지 빠르고 정확한 고객서비스를 제공, 제품 결함으로 발생하는 보안 공백을 최소화했다.

    지난 3월, 6개월간 준비과정을 거쳐 '모바일 고객센터 앱'도 오픈했다.

    ADT캡스 이용 고객은 이 앱을 통해 상담원이나 홈페이지 등을 통해야 했던 각종 정보를 핸드폰으로 실시간 확인할 수 있다. 자택에서 매장 경비상태를 확인하는 것은 물론, 경비해제 이력조회, 결제정보 확인, 세금계산서 재발행, 고객불만 접수까지 가능하다.

    이 밖에도 최 대표는 직원의 만족이 곧 고객만족으로 이어진다는 믿음 아래, 기업문화 활성화에도 투자를 확대하고 있다.

    상호 존중, 일과 삶의 균형, Fun & together, 사회적 책임과 공헌 등의 4가지 주제로, 올해 관련 예산을 전년 대비 2배 이상 책정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 진행할 예정이다.

    최 대표는 "올해로 창립 45주년을 맞는 ADT캡스는 물리보안 영역에서 최고의 전문 보안회사"라며 "전문성을 바탕으로 고객의 절대적 신뢰를 받는 것만이 유일하고 가장 효과적인 성장전략"이라고 말했다.

    이어 "급격히 변화하는 보안 시장에서 고객으로부터 절대적 신뢰를 받는 보안전문기업으로 지속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다양한 분야에서 고객서비스 개선과 강화를 통해 '칭찬받는 직원, 신뢰 받는 ADT캡스'를 만들 것"이라고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