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하이원 야간 음악공연 모습ⓒ강원랜드
    ▲ 하이원 야간 음악공연 모습ⓒ강원랜드


    "여름이 왔다. 하이원에 왔다!"

    강원랜드 하이원리조트는 올 여름 테마를 '우리 가족 힐링 메이트'로 정하고 7월 중순부터 8월 말까지 전시·공연·체험·먹거리 등 오감을 만족시키는 풍성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 산중에서 열리는 '오케스트라, 록 공연'에 빠져보자

    국내 정상급 가수들이 출연하는 '쿨썸머 콘서트'를 시작으로 밀레니엄 심포니오케스트라, 임세경, 김동원 등이 함께하는 '산상음악회', 시원한 록 음악을 즐길 수 있는 '밸리 록 콘서트', 신나는 'DJ 페스티벌'등이 이달 29일부터  8월 14일까지 매일 밤 이어진다.

    '찰리와 초콜렛 공장'에서 모티브를 얻은 '골든 티켓' 공연도 카사시네마에서 만날수 있으며, 멕시코를 대표하는 '마리아치' 악단 공연, 유러피언 팝앙상블, 프린지 공연이 강원랜드 잔디광장 등에서 개최된다.

     

    ◇ 추억의 헐크, 스파이더맨, 아이언맨을 만나다

    영화를 통해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얻은 아이언맨, 캡틴아메리카, 헐크, 스파이더맨 등을 직접 만날 수 있는 '하이원 슈퍼 히어로즈' 전시회가 8월 28일까지 컨벤션호텔 5층에서 열린다. 사진촬영은 물론, 피규어와 기념품도 구입할 수 있다.

    또 국립현대미술관의 유명 작품  50여점이 전시되고 중국 작가 초대전도 열린다. 페스타프라자에서는 정선·태백·영월 지역의 관광명소를 사진을 통해 만날 수 있다.

  • ▲ 야간 불꽃쇼ⓒ강원랜드
    ▲ 야간 불꽃쇼ⓒ강원랜드


    ◇ 하이원 밤하늘은 형형색색 불꽃의 향연

    시원한 산중 바람이 부는 하이원 밤하늘에서는 화려한 불꽃쇼가 펼쳐진다.

    특수효과 장비를 활용해 레이저, 컬러 선샤인, 불새 등 화려한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식전 공연으로 암전 퍼포먼스와 함께 전자현악 ‘라피네’와 브라스밴드 ‘미스터브라스’의 공연이 예정돼 불꽃쇼의 열기를 달굴 것으로 기대된다.

    '하이원 불꽃쇼'는 22일부터 8월 14일까지 매일 밤 9시부터 20분 간 강원랜드잔디광장에서 펼쳐진다. 하이원리조트 방문객은 누구나 감상할 수 있다. 하이원은  매주 토요일(8. 20일, 27일) 밤에도 공연을 이어갈 예정이다.

     

     
    하이원에서 누리는 특별한 즐거움

    가족들과 함께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체험행사도 눈길을 끈다. 인근 지역 관광지를 둘러볼 수 있는 '정태영삼 한나절 나들이 버스'는 리조트를 출발해 정선-태백-영월-삼척의 주요 관광지를 연결하는 나들이 버스로 지역적 특성을 살려 네 개의 코스로 운영된다.


    별자리와 달, 행성을 관측하고 계절별 별자리를 배워볼 수 있는 '하이원 별자리과학관'도 이달 신규 오픈한다. 지름 8m의 반구형 돔 스크린이 설치된 돔 영상관과 천체관측실 등이 있다.


    마운틴콘도 일대에서는 에어바운스 수영장과 슬라이드를 무료로 즐길 수 있으며 팔찌 만들기, 로봇 댄스 공연도 펼쳐진다. 육아에 지친 부모를 위해 강원랜드호텔 제이드룸에서는 유아놀이방을 운영한다


  • ▲ 산상 바비큐 뷔페 ⓒ뉴시스
    ▲ 산상 바비큐 뷔페 ⓒ뉴시스


    ◇  맛있는 휴가 100배 즐기기

    휴가지 관광의 별미는 식도락이다. 하이원 역시 시원한 공기와 낭만어린 음악을 들으면서 지역 특산물을 맛볼 수 있는 식음 프로그램도 갖췄다. 신선한 해산물과 즉석구이, 샐러드를 맛볼 수 있는‘그릴&샐러드 뷔페’와‘산상 바비큐 뷔페’가 강원랜드 잔디광장과 마운틴 카페테리아에 마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