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한금융투자는 대형 금융투자회사로 전환을 준비하며, 전사적 전략/기획 역량 및 디지털 전략 강화를 위해 하반기 조직개편과 정기인사를 단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신한금융투자는 대형화를 위한 전사 컨트롤타워로서 전략/기획 기능의 효율적 강화를 위해 경영기획그룹을 신설했다.


    경영기획그룹 산하에는 디지털사업본부, 전략기획본부, 경영관리본부 등 3본부 체제를 구축했다.  


    먼저 디지털 미래 전략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기존 스마트사업본부를 디지털사업본부로 변경했다.


    디지털사업본부는 디지털 융복합 전략을 수행하는 디지털전략부, 디지털 플랫폼과 채널/상품을 관리하는 디지털운영부 등을 편제해 금융 디지털화 사업에 선도적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전략기획본부는 회사 전체의 기획/관리 기능을 분화하고, 전략/기획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신설한 조직이다.


    산하에 회사 전략 기능을 담당하는 전략기획부를 뒀고, 글로벌전략 수립과 체계적 해외진출 및 점포(현지법인, 사무소) 관리를 위한 글로벌전략팀을 신설했다.


    또 프라임브로커의 효율적 진입을 위한 PBS준비팀을 본부 직속팀으로 새롭게 편제했다.


    전사 관리/지원 기능 부서를 총괄하는 경영관리본부도 신설했다. 이 본부는 일원화된 마케팅/홍보/시너지 기능을 수행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