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현대인들 위해 인기아이템 짧고 굵게 소개… 日 1~2건 업로드
-
GS샵이 바쁜 현대인들을 위해 최근 ‘핫’한 쇼핑 아이템을 30초 안에 짧고 굵게 설명하는 ‘숏방’ 코너를 신설했다고 27일 밝혔다.
‘숏방’은 쇼핑호스트·MD·PD 등이 출연해 뷰티 ·패션·레포츠·리빙 등 상품을 직접 시연하고 유쾌한 방식으로 설명한다. 30초짜리 CF처럼 쉽고 빠르게 쇼핑을 도와주는 콘셉트다.
원터치 텐트, 에어베드, 무선충전패드, 보풀제거기 등과 같이 독특하면서도 실용적인 상품에 대한 정보를 직관적으로 전달하는 것이 특징이다.
‘숏방’은 모바일에 최적화된 세로 풀(FULL) 화면과 UX(이용자 경험)로 구성했다. 화면 하단의 바로구매 버튼을 클릭하면 상품을 살 수 있으며, 상품 상세정보 화면으로 이동이 가능하다.
GS샵 모바일 앱을 실행하면 언제든 시청할 수 있고 모바일 메신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을 통해 재미있는 영상도 공유할 수도 있다. ‘숏방’은 매일 1~2개씩 영상이 업로드된다.
한현정 GS샵 멀티채널팀 팀장은 “모바일 이용자들이 짧고 재미있는 영상 콘텐츠를 선호한다는 점에 착안해 ‘숏방’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급변하는 모바일 트렌드를 이끌 수 있는 쇼핑 콘텐츠를 발굴해 편하고 재미있는 쇼핑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