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물형 패키지 상품·이색 맛 빼빼로·단독 직수입 초콜릿 등 다양한 상품 선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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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마트가 ‘빼빼로데이’를 맞아 3일부터 11일까지 막대 과자, 초콜릿 등 빼빼로데이 관련 상품 행사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선물형 패키지로 상품으로 구성된 기획상품을 특가에 판매한다. 대표품목은 ‘롯데 빼빼로 스누피 케이크 상자(10입·348g)’ 9580원, ‘롯데 빼빼로 스누피 선물상자(8입·331g)’ 7680원 등이다.
최근 제과업계에서 유행하고 있는 다양한 맛을 막대과자에 더한 이색 상품도 선보인다. 대표상품은 ‘롯데 빼빼로(바닐라·코코넛·초코쿠키·누드녹차·다크 등)’로 가격은 960원이다.
초콜릿 상품도 준비해 롯데마트 단독 직수입 시모아 상품 및 시모아 신상품들을 정상가 대비 최대 30%가량 할인 판마한다. 대표품목은 ‘시모아 트러플 초콜릿(아몬드·클래식, 200g)’, ‘시모아 씨쉘 초콜릿(200g)’각각 4880원, ‘시모아 다크초콜릿 바(72%·85%, 100g)’ 1990원 등이다.
이외에 롯데마트는 빼빼로데이 행사 상품을 3만원 이상 결제한 고객에게 ‘5000원 상품권’을 증정한다. 롯데·신한·KB국민·현대·NH농협 카드로 3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 한해 ‘카카오톡 이모티콘(오동통 무민등장)’도 제공한다. 단, 카카오톡 이모티콘은 전국 점포 2만개 한정이다.
한편 빼빼로데이는 유통업체에서 진행하는 데이(Day) 마케팅 중 가장 널리 알려진 행사로 막대 과자 연간 매출 중 절반 이상이 11월 한 달 동안 몰려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롯데마트가 지난해 매출을 분석한 결과, 11월 매출 구성비가 58.1%에 달할 정도로 높은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다.
김지상 롯데마트 과자 MD(상품기획자)는 “올해도 어김없이 연중 최대 과자 행사인 빼빼로데이가 돌아왔다”며, “연인뿐 아니라 친구, 직장인 등 지인들에게 선물하려는 수요를 고려해 다양한 상품과 마케팅을 준비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