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롯데몰 은평 외관 모습 ⓒ롯데마트
    ▲ 롯데몰 은평 외관 모습 ⓒ롯데마트

    ‘롯데’가 서울 강북권 최초로 복합쇼핑몰을 선보인다. 
12월 1일 오픈하는 ‘롯데몰 은평’은 서울시 은평구 진관동 일대 부지면적 3만3000여㎡(9980여평) 연면적 약 16만㎡(4만8400여평)규모로 들어선다.

지하철 3호선 구파발역과 연결됐으며 지하2층~지상9층에 쇼핑몰, 마트, 시네마, 키즈파크 등이 들어선다. 

쇼핑몰은 영업면적 4만여㎡(1만2295평) 규모로 지하 1층부터 지상 4층(9층 ‘I♥Sports’ 입점)으로 글로벌SPA부터 씨푸드뷔페까지 총 201개 브랜드가 입점한다.

롯데마트(8일 오픈예정)는 지하 1층부터 지상 2층까지 3개 층에 영업면적 약 9385㎡ (2839여평) 규모로 ‘문화센터’를 포함해 체험형 장난감 전문매장인 ‘토이저러스’와 가전 전문매장 ‘하이마트’ 등이 입점한다.

시네마는 8개관 1336석의 최신시설로 들어설 예정이다. 

주차장은 지상 5층부터 9층까지 약 1500여대를 동시에 주차할 수 있다.  

‘롯데몰 은평’은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강조한 지역밀착형 복합쇼핑몰이라는 점이 특징이다.

실제로 ‘롯데몰 은평’은 지하철 3호선 구파발역과 연결되고 은평뉴타운에서 가까운 곳은 거리가 불과 400m이며 2km이내로 도보로 이용이 가능할 정도로 접근성이 우수하다.

‘롯데몰 은평’은 지역밀착형 복합쇼핑몰을 강조하기 위해 요일에 맞춘 다양한 소재를 버스 외부광고 등에 적용한다는 방침이다.

일례로 ‘월요병에 가까운 롯데몰이 약이지’, ‘화장품 다 썼네? 잠깐 롯데몰 가서 사올게’, ‘수고했으니, 우리 점심에 롯데몰 갑시다’, ‘목메이는 슬픈영화도 집앞 롯데몰에서’, ‘금방 가는 롯데몰 월드키즈파크에서 놀자’, ‘토이저러스 있는 롯데몰 덕에 아니눈물 뚝!’, ‘일찍 안 일어나도 돼~롯데몰이 집 앞이잖아’ 등 요일마다 다른 컨셉트의 ‘롯데몰 은평’을 표현해 고객에게 가깝고 친근한 이미지로 다가간다는 방침이다.

롯데가 강북구 최초로 은평구에 복합쇼핑몰을 건립한 이유는 발전 가능성이 크기 때문이다.

현재 은평구는 거주인구가 50만여명이 넘는 서울시내 6번째 규모에 비해 쇼핑편의시설이 부족해 지역주민들이 불편을 겪어왔다. 

은평뉴타운은 1만8000여 세대, 5만3000여명 수준으로 지속적인 인규유입이 이뤄지면서 신도시로 자리잡고 있다. 또 인근 삼송지구, 지축지구, 원흥지구 등 신규 개발지구도 인구유입이 지속되면서 상권은 확대될 전망이다. 

지하철 3호선은 물론 광역버스 복합환승센터도 연계돼 광역버스 등 32개 노선이 경유하는 교통 요충지로 유동인구가 풍부한 것도 특징이다.

‘롯데몰 은평’ 쇼핑몰은 영업면적 기준으로 약 26%가 ‘서비스’와 ‘엔터테인먼트’를 구성하고 ‘식음료’가 약 20%를 차지하는 등 절반에 가까운 공간이 먹고 즐기며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구성으로 꾸려졌다.

이 밖에도 새로운 체험을 위한 엔터테인먼트 요소도 강화해 기존 복합쇼핑몰과 차별화했다. 
특히 아이들을 위한 새로운 즐길거리를 대거 선보인다. 3-4층 ‘롯데월드 키즈파크’와 9층 스포테인먼트 공간 ‘I♥Sports’ 등 전체 영업면적 중 약 4분의 1을 체험할 수 있는 즐길거리로 꾸몄다. 

‘롯데몰 은평’ 오픈을 기념해 오픈축하 퍼레이드도 12월 1일 오후 1시, 3시 두 차례 선보인다. 이번 페레이드에는 북한산 큰 숲 요정 ‘로로(LOLO)’캐릭터도 함께 참여한다.

12월 1일, 8일에는 롯데월드 캐릭터 ‘로티, 로리’와 북한산 숲 속요정 ‘로로(LOLO)’가 함께 퍼레이드를 펼친다. 12월 3일과 4일에는 캐릭터 공연을 오후 3시, 5시, 7시에 펼친다.

‘롯데몰 은평’ 오픈을 축하하며 경품 이벤트도 진행된다. 

1층 센터홀에서는 당일 구매영수증 소지고객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즉석경품이벤트를 진행한다.

12월 1일부터 4일까지 12월 8일부터 11일까지 진행된다. 1등(8명, 매일 1명)은 금(金) 20돈으로 만든 마패, 2등(16명, 매일 2명)은 삼성 65형 UHDTV, 3등(24명, 매일 3명)은 LG트롬 스타일러, 아차상(8천명, 매일 1천명)은 티슈세트 등을 총 8048명에게 증정한다. 

정준섭 롯데몰 은평점 점장은 “’롯데몰 은평’은 은평뉴타운과 함께 은평지역과 어우러진 지역밀착형 복합쇼핑몰로 고객이 휴식과 여유를 일상처럼 즐길 수 있는 곳”이라면서 “롯데몰 은평을 통해 은평(Eun-Pyung)지역이 편안(Easy Place)하면서 최고(Excellent Place)가 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