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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신증권은 미래 경영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비하기 위해 조직 개편에 나선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조직개편으로 Solution & Product사업단과 패시브솔루션본부 등을 새로 신설하고, 자산관리(WM) 부문 강화를 위해 리테일·리서치 부문을 재정비한다.
새로 꾸려지는 Solution & Product사업단은 기존의 홀세일사업단과 트레이딩센터를 통합해 상품중개와 운용, 세일즈까지 일원화한 조직이다.
이 사업단을 통해 Ficc, Equity, AI, 대차거래 등 다양한 금융상품 솔루션을 제공해 사업범위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외에도 액티브 시장에서 패시브 시장으로의 변화 추세에 맞춰 패시브솔루션 본부를 신설하고, 고유자산의 중장기 투자부문을 강화하기 위해 투자금융담당도 따로 두기로 했다.
리테일 부문은 WM부문 중심의 비즈니스 모델 강화를 위해 금융상품 소싱 및 세일즈 기능과 HNW(High Net Worth) 부문 마케팅을 대폭 강화한다.
리서치 부문도 그동안 중점을 두었던 기관투자자 중심의 홀세일 리서치에서 WM 중심의 리서치로 전환한다.
주식 중심의 리서치자료에서 벗어나 금융상품까지 영역을 확대하고, 투자의견 제시 방법을 변화시키는 등 리서치를 혁신해 나갈 계획이다.
김호중 경영기획실장은 "미래 환경 변화에 따른 선제적 조직 재구축의 차원에서 조직개편을 실시했다"며 "이번 조직개편의 키워드인 '빠른 조직, 효율성 강화, 시너지 창출'을 통해 변화하는 경영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