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게임 ‘프렌즈팝콘 for Kakao’과 한정 띠부쿠폰 담긴 ‘HEYROO 콘소메팝콘’ 선봬
-
CU가 카카오와 손잡고 인기 PB스낵‘HEYROO 콘소메팝콘’과 모바일 게임 ‘프렌즈팝콘 for Kakao’를 콜라보한 한정판 ‘HEYROO 콘소메팝콘’을 40만개 한정 판매한다고 19일 밝혔다.
‘HEYROO 콘소메팝콘’은 담백한 팝콘 스낵으로, 중독성 있는 맛과 식감으로 지난 2011년 출시된 이후 누적 판매량 3000만개를 넘어선 히트 상품이다.
‘프렌즈팝콘 for Kakao’는 양대 마켓(구글·애플) 퍼즐게임 1위를 달성하며 흥행을 이어가고 있는 3-Match 퍼즐게임이다.
이번 콜라보가 적용된 ‘HEYROO 콘소메팝콘’은 인기 캐릭터 ‘라이언’과 ‘어피치’를 패키지 전면에 넣어 기존 상품과 차별화 했다. 가격은 1000원이다.
해당 상품에는 ‘HEYROO 콘소메팝콘’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프렌즈팝콘 게임 캐릭터 80종의 띠부띠부씰(떼고 붙일 수 있는 스티커)’ 1종이 포함돼 있다. 뒷면에는 최대 10만원 상당의 랜덤 게임 아이템 쿠폰 넘버가 적혀있다.
최근 인기 캐릭터 띠부띠부씰을 넣은 상품이 잇따라 출시되고 있는 것은 수집이 쉬운 키덜트 아이템으로 각광 받고 있기 때문이다.
띠부띠부씰은 일반 피규어나 장난감 대비 비용이 합리적이고 접근성이 좋을 뿐만 아니라 부피도 작아 누구나 부담 없이 모을 수 있다.
CU에 따르면 최근 3개월 동안 캐릭터 띠부띠부씰이 포함된 캐릭터빵은 전체 빵 카테고리 매출 순위 TOP5 중 2위부터 4위를 차지하기도 하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김서영 BGF리테일스낵식품팀 MD(상품 기획자)는 “‘팝콘’이라는 공통적인 키워드를 가지고 있는 두 인기 아이템이 이번 협업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다양한 콘텐츠와 결합한 상품으로 고객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