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숍 '테크온뷰티' 오픈… 세잔느, 스케덤, 에이컨셉 등 SNS 인기브랜드 국내∙오프라인 최초 입점
-
-
-
-
▲ 태그온뷰티 조감도. ⓒAK플라자
AK플라자가 뷰티사업에 진출한다.
AK플라자는 분당점에 뷰티 라이프 플랫폼 ‘태그온뷰티(Tag On Beauty)’를 오픈한다고 24일 밝혔다.
AK플라자 측은 특화된 뷰티 비즈니스 모델 개발을 신성장동력으로 정하고, 그 기반이 될 뷰티 라이프 플랫폼을 오픈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AGE 20’s(에이지투웨니스), LUNA(루나) 등의 화장품 개발과 직접제조를 하고 있는 그룹 계열사 애경산업과의 협업을 통해 드럭스토어 및 여타 화장품 편집매장과 차별화를 한다는 계획이다.
태그온뷰티에서는 스킨케어부터 색조, 뷰티 디바이스에 이르기까지 최신 뷰티 트렌드를 한 번에 만날 수 있다.
‘모녀팩트’, ‘인생팩트’ 등 SNS에서 수많은 수식어를 낳은 AGE 20’s(에이지투웨니스)를 비롯한 애경 화장품 브랜드 7개를 포함해 총 32개 브랜드 700여개 품목이 입점한다.
태그온뷰티는 백화점 입점 브랜드와는 차별화된 탈(脫)백화점 브랜드로 매장을 채운 것이 특징이다.
온라인에서 입소문으로 제품력을 인정받으면 브랜드에 연연하지 않고 구매에 나서는 10~30대 젊은 여성고객을 주요 타깃으로 설정했다.
해외 직접구매(직구) 또는 온라인에서만 구매 가능했던 제품을 국내 오프라인 최초로 선보이고, 백화점 단독행사를 집중 기획할 계획이다.
일본 여행시 필수 쇼핑아이템으로 꼽히는 코스메틱 브랜드 ‘세잔느’의 풀 라인업을 국내 최초로 론칭한다.
세잔느 베스트셀러인 치크스틱과 라스팅 글로스립, 투 컬러 아이섀도 등을 포함한 풀 라인업을 모두 선보이는 것은 태그온뷰티가 처음이다.
아마존 카테고리 매출 1위의 스케덤을 비롯해 에이컨셉, 헬로에브리바디 등은 오프라인 최초로 입점해 직접 시향 및 테스트를 해보고 살 수 있다. 또 닥터지, 메이크프렘, 코스알엑스, 레피소드 등이 백화점 최초로 입점한다.
셀카에 최적화된 셀프 메이크업 존, 개별상담 전용 컨시어지 바 마련한다
태그온뷰티 셀프 메이크업 존은 전문 메이크업 숍에 온듯한 화려하고 편안한 개별화장대에서 4개 선호 브랜드의 모든 제품을 체험해볼 수 있는 공간이다.
셀카(셀프카메라) 촬영에 최적인 조명과 거울, 편안한 의자를 구비했으며, 화장대마다 아이패드가 설치돼 각 브랜드별 메이크업 튜토리얼 영상을 보며 따라 해볼 수 있게 했다.
백화점만의 장점은 강화했다. 셀프 메이크업 존 등 제품 체험이 자유로운 공간임에도 대면 카운셀링을 강화한 것이 드럭스토어와의 차별점이다.
매장 안쪽에 마련된 상담전용 컨시어지 바(bar)에서는 언제든 전문가의 개별 맞춤형 상담을 받을 수 있다.
고객의 얼굴형, 피부톤, 피부상태 등에 따라 컬러추천 및 메이크업 시연, 교육 등을 제공한다.
태그온뷰티는 오픈을 기념해 28일부터 30일까지 ‘코스메틱 뷔페’ 이벤트를 진행한다.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진행하며, 태그온뷰티에서 판매하는 모든 브랜드의 정품이 담긴 행운의 상자에서 고객이 한 손으로 집어 올리는 만큼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모든 방문고객 및 구매고객에게 다양한 샘플과 체험키트를 선착순 증정하고, 구매금액대별 미니거울, 토트백 등의 사은품을 증정한다.
애경 브랜드 화장품은 최대 할인율을 자랑하는 태그온뷰티 단독 기획세트로 선보인다. 닥터루인스 수분폭탄 3종세트는 4만5000원, 제로비탈 안티에이징 2종세트는 5만6000원에 판매한다.
허정대 AK플라자 뷰티사업팀장 부장은 “AK플라자 분당점을 시작으로 온∙오프라인 유통채널을 확대해 글로벌 진출 기반을 구축하겠다”며 “올 하반기까지 AK플라자 수원AK타운점과 평택점에 추가로 매장을 오픈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