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부터 500개 점포에서 ‘미미박스 존’ 운영… 기초, 클렌징, 색조까지 베스트셀러로 구성
  • ▲ CU로즈박스. ⓒCU
    ▲ CU로즈박스. ⓒCU


    CU가 로즈데이와 성년의 날을 맞아 미미박스와 함께 ‘CU로즈박스 2종(올인원, 포인트 메이크업)’을 단독 판매한다고 11일 밝혔다.

    미미박스는 뷰티 전문 플랫폼으로 지난 2015년부터 자사 브랜드 화장품 ‘아임미미’ 등을 론칭하며 10~20대 젊은 여성층을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CU로즈박스 올인원’은 아임 멀티스틱, 아임 립크레용, 아임 아이섀도우 등 색조 화장품 3종(색상 랜덤)을 담았다.

    ‘CU로즈박스 포인트’는 아임 틱톡 틴트립, 아임 블러셔, 아임 스틱섀도우 등 3종(색상 랜덤)으로 구성됐다. 두 상품 모두 본비반트의 로즈 마스크팩과 미미박스 플랫폼에서 사용 가능한 5000원 쿠폰도 포함된다.

    이들 상품은 미미박스 온라인몰 판매 순위 5위권 안에 랭크된 베스트셀러로 온라인 평점 90점 이상의 상품들로만 골라 담아 CU(씨유) 전용으로 특별 제작됐다. CU 단독 특가 1만4900원에 판매된다.

    CU는 18일부터 500여 개 점포를 대상으로 ‘미미박스 존’도 운영한다.

    미미박스 존에서는 색조 분야 베스트셀러 상품으로 구성된 수분박스, 클렌징박스, 올인원박스 등 4가지 박스를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CU에 따르면 편의점 화장품 매출은 지난 2014년 6%, 2015년 10%에 이어 지난해에는 13% 신장하며 꾸준히 시장 규모를 키워오고 있다.

    CU는 향후 전문점 수준의 상품 구색을 갖추고 편의점 소비 특성에 맞춘 전용 상품도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최유정 BGF리테일 생활용품팀 MD(상품 기획자)는 “기존 화장품 전문점과 차별화된 구성과 가격으로 편의점 고객들의 니즈에 맞는 상품을 갖출 계획”이라며 “고객들이 전국 CU(씨유)에서 높은 퀄리티의 상품을 만날 수 있도록 다양한 업체와의 협업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