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 경제 모델 쏘카존 오픈 1년 안돼 50점포 달성, 이용건수 43% 신장
  • ▲ CU쏘카존 이벤트. ⓒCU
    ▲ CU쏘카존 이벤트. ⓒCU


    CU가 ‘CU쏘카존으로 50시오!’ 이벤트를 이달 말까지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해당 이벤트는 CU쏘카존 도입 50점 달성을 기념해 기획됐다. 이벤트 기간 내에 CU쏘카존을 처음 이용하는 고객이나 5시간 이상 대여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 주행거리가 100km이상인 고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CU는 응모 조건 달성 고객 중 총 100명을 추첨해 CU쏘카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쏘카 3시간 무료 이용권과 CU 모바일상품권(3000원), CU델라페 10종의 모바일교환권 30장 등 경품을 증정한다. 이 밖에도 500명을 추가로 선정해 CU 콘소메맛 팝콘과 바나나 우유로 구성된 CU 단짠 간식세트 모바일상품권을 선물한다.

    CU는 지난해 8월 차량 공유 서비스 업체인 쏘카(Socar)와 업무협약(MOU)을 맺고 업계 최초로 편의점에서 차를 대여하는 카-셰어링(Car-Sharing) 서비스를 선보였다.

    CU쏘카존은 서비스 도입 이후 약 1년 동안 월 평균 이용 건수 신장률이 43%에 달한다.

    김지민 BGF리테일 경영기획팀 담당자는 “CU쏘카존이 대학생, 사회 초년생 등 비정기적으로 차량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인기를 끌며 안정적으로 자리잡고 있다”며 “다양한 온라인 서비스와 결합해 점포 인프라를 활용한 생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