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텔레콤이 지난 29일 '대한민국 행복 인사이트' 결선을 열고 최종 우승자 및 순위를 발표했다고 30일 밝혔다.
'대한민국 행복 인사이트'는 청년들이 대한민국이 한 뼘 더 행복해질 방법에 대해 자신만의 통찰력을 겨루는 프로그램으로, 지난 6월말 시작 이후 두 달간 예선과 본선을 진행해 왔다.
결선은 SK텔레콤 서울 을지로 본사 SUPEX홀에서 열렸다. 예선과 본선을 통과한 결선 진출자 10명은 무대에 올라 일자리 문제, 4차 산업혁명, 집단주의 등 우리 사회의 각종 문제에 대해 개성 넘치는 통찰력과 해법을 선보였다.
이날 행사 현장에는 SK텔레콤 구성원들이 참석해 심사를 진행했다. SK텔레콤은 구성원들의 실시간 투표를 통해 '3세대가 일하지 못하는 나라, 대한민국'이란 주제를 발표한 장혜린(여∙24)씨를 최종 우승자로 선정, SUPEX상을 수여했다.
장혜린씨는 청년∙중장년∙노년층 일자리 문제에 대한 해결책으로 '세대초월 구인구직 플랫폼'을 제안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SK텔레콤은 최종 우승을 한 장혜린씨에게 장학금 1000만원을 수여했다. 2~5위에겐 각각 200만원, 6~10위에겐 각각 4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또한 결선 진출자 10명 전원에겐 2019년 하반기까지 SK텔레콤 채용 지원 시 서류와 필기 전형 면제 혜택을 제공하기로 했다.
SK텔레콤은 결선 진출자 10명의 발표 영상을 자사 온라인 채널에 게재할 예정이다.
이준호 뉴미디어실장은 "앞으로도 국민과 소통하며 기업과 사회가 지향해야 할 이정표를 고민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