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고유 미래 플랫폼 개발 방향 주도플랫폼개발 全과정 대변화 시도
  • ▲ 파예즈 라만 상무ⓒ현대자동차그룹
    ▲ 파예즈 라만 상무ⓒ현대자동차그룹

     

    현대차가 제품 경쟁력 강화를 위해 30년 경력의 고급차 플랫폼 기획 전문가를 영입한다.

    현대자동차는 31일 BMW에서 플래그십 라인 7시리즈와 고성능 모델 ‘M’ 브랜드의 플랫폼 개발을 주도한 ‘파예즈 라만(Fayez Abdul Rahman)’을 제네시스아키텍처개발실장(상무)으로 영입한다고 밝혔다.

    11월부터 합류하는 ‘파예즈 라만’ 상무는 플랫폼과 패키지 개발 부문에서 현대차 고유의 미래 플랫폼 개발 방향성을 정립하고, 플랫폼 개발 전 과정에 걸친 혁신을 담당한다.

    ‘파예즈 라만’ 상무는 일단 제네시스 브랜드의 플랫폼(아키텍처) 기획과 개발을 담당하고, 이후 현대차 플랫폼 개발에 참여한다.

    먼저 제네시스아키텍처개발실장으로서 고급차 경쟁력의 핵심요소인 다이내믹한 주행성능과 승차감, 안전성을 최고 수준으로 끌어올릴 예정이다. 최근 중요성이 증대되고 있는 ICT시스템을 차량에 완벽하게 담아낼 수 있는 첨단 플랫폼도 개발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플랫폼 개발 선행단계부터 강건설계(Robust Design)를 기본으로 적용했다. 품질문제를 유발하는 오차 발생 요인을 원천적으로 제거하는 것이 목표다.

    파예즈 라만 상무는 BMW에서 플래그십 라인 7시리즈와 고성능 브랜드 ‘M’ 플랫폼 개발을 주도한 최고급차 및 고성능차 플랫폼 전문가다.  그런 만큼 제네시스를 비롯한 고급차 플랫폼 개발은 물론 고품질의 주행감성을 구현하는 데 적임자라는게 중론이다.

    또한 2001~2008년까지는 X5와 X6 등 BMW SUV 라인업 ‘X시리즈’ 플랫폼 개발을 주도한 경험도 있다. 향후 출시 될 제네시스 브랜드의 SUV 모델에서도 차별화된 주행성능과 패키지 구성을 보여줄 예정이다.

    파예즈 라만 상무는 "지난 10년 간 기술적으로 눈부신 발전을 이룩한 현대자동차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며 "이처럼 젊고 역동적인 조직의 일원으로 미래 플랫폼을 개발하는 일을 담당하게 돼 매우 흥분된다"고 전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파예즈 라만 상무 영입을 계기로 차량의 틀이자 근원이라고 할 수 있는 플랫폼 개발 부문에 대혁신을 단행해 세계 정상급 플랫폼 성능을 확보하는 것이 목표"라며, "이미 세계적인 수준으로 평가 받고 있는 디자인 경쟁력과 결합되면 총합적인 상품성도 높아져 궁극적으로 브랜드가치까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독일 국적인 ‘파예즈 라만’ 상무는 1986년 BMW CAD/CAS 엔지니어로 입사해 1991년에 차량 콘셉트 개발업무를 시작했다. 2001년에는 BMW의 SUV 모델인 X 시리즈의 아키텍처(플랫폼) 개발 업무를 주도했다. 특히 국내에서도 인기가 많았던 X5와 X6는 그의 대표적인 작품으로 손꼽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