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직 양궁선수단 中 텐진서 재능기부지역사회 유대감·친근감 강화
  • ▲ 현대모비스는 지난 9월 국내 새롭게 도입한 사회공헌활동인 '어린이 양궁교실'의 무대를 중국까지 확대했다고 9일 밝혔다.ⓒ현대모비스
    ▲ 현대모비스는 지난 9월 국내 새롭게 도입한 사회공헌활동인 '어린이 양궁교실'의 무대를 중국까지 확대했다고 9일 밝혔다.ⓒ현대모비스


    현대모비스가 지난 9월부터 국내에서 진행 중인 사회공헌 활동 '어린이 양궁교실’의 무대를 중국까지 확대했다고 9일 밝혔다.

    양궁교실은 어린이 양궁인재 육성과 양궁의 사회저변 확대를 위해 기획됐다.

    현대모비스는 지난 6일부터 중국 텐진공장 인근 곽원갑문무학교 학생 50여명을 대상으로 양궁교실을 진행하고 있다. 프로그램은 현대모비스 양궁단 소속 선수들이 일대일로 아이들에게 활 쏘는 법을 알려주는 방식 등으로 진행된다.

    현대모비스가 어린이 양궁교실을 국내에 이어 중국까지 확대한 것은 현지에서 친근한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고, 지역사회 유대감을 강화하기 위함이다.

    중국인들의 생활체육에 대한 관심이 높은 만큼 어린이 양궁교실이 큰 호응을 이끌어낼 수 있을 것으로 현대모비스 측은 기대하고 있다.

    현대모비스는 중국 텐진을 시작으로 내년에 주요 사업장이 위치한 베이징, 상하이 지역 등까지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양난수 현대모비스 CSR팀장은 "기업의 특성을 살린 사회공헌 활동은 그 회사의 얼굴이 된다"며 "글로벌 각국에서 현대모비스가 더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국내에서 검증된 사회공헌 활동들을 지속적으로 확장시켜 나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