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난 17일 미국 오하이오대에서 열린 콜로퀴엄에서 조기석 사이버한국외국어대 교수가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사이버한국외대
    ▲ 지난 17일 미국 오하이오대에서 열린 콜로퀴엄에서 조기석 사이버한국외국어대 교수가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사이버한국외대


    ◇ 사이버외대·미국 오하이오대 MOU… 교류 활동 확대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최근 미국 오하이오대와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2017학년도 2학기부터 비즈니스잉글리시·테솔(TESOL)/TEYL 공동 수료 과정을 운영 중인 이들 대학은 이번 MOU로 사이버한국외대 졸업생이 오하이오대 석사 진학 시 장학금을 지급하는 방안을 모색, 교류 활동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관련해 조기석 사이버외대 영어학부 교수는 오하이오대에서 진행된 콜로퀴엄에서 특강에 나섰다.

    조 교수는 "MOU를 계기로 관계를 더욱 공고히 하고 학술·정보, 물적·인적 자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교류가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이화여대 ROTC, '이화무제' 개최

    이화여자대학교 학생군사교육단(ROTC)는 23일 '2018년 이화무제'를 선보였다.

    서울 서대문구 이화여대 LG컨벤션홀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서는 후보생 공연 등이 진행됐다.

    이대 관계자는 "이화무제는 학군사관후보생의 자부심과 애단심을 고취하고, 학군단의 화합단결과 전통을 계승하고자 마련됐다"고 말했다.

    ◇ 성균언론인회, '2017 자랑스러운 성균언론인상' 수상자 선정

    성균관대학교 출신 언론인 모임 성균언론인회는 '2018 자랑스러운 성균언론인상' 수상자로 박홍기 서울신문 편집국장·김규완 CBS 보도국장(언론 부문), 성영목 신세계조선호텔 사장·김주원 한국투자금융지주 사장(대외 부문)을 선정했다.

    시상식은 27일 서울 종로구 성균관대 600주년기념관 조병두홀에서 열리는 '2017 성언회 정기총회 및 송년의 밤' 행사에서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