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뱅킹과 연계한 인공지능 서비스 선봬앱 채팅창으로 계좌이체, 세금납부도 가능
  • ▲ ⓒKEB하나은행
    ▲ ⓒKEB하나은행

    KEB하나은행은 29일 인공지능 금융서비스인 ‘하이(HAI)뱅킹’과 ‘하나멤버스’ 간 연계 서비스로 고객편의성을 더욱 높였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 시행으로 하이뱅킹 가입 고객의 경우 하나멤버스 채팅창의 퀵 버튼 기능을 통해 터치만으로도 계좌조회, 송금, 지방세 납부 등의 빠른 금융거래를 할 수 있게 됐다.

    또한 하나멤버스에서 하이뱅킹 ‘친구 추가’로 환율 조회 및 추천 금융 상품 등의 금융 정보를 손쉽게 확인 할 수으며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디지털금융 생활을 누릴 수 있다.

    KEB하나은행은 이번 서비스 오픈 기념으로 하나멤버스에서 하이뱅킹을 ‘친구 추가’하는 경우 머니상자를 통해 참가자 전원에게 최대 1만 하나머니를 바로 적립해 준다.

    이밖에도 하이뱅킹 대화창에서 관련 동영상을 시청하면 추첨을 통해 인공지능 스피커와 스타벅스 상품권, 메가박스 러브패키지 등의 푸짐한 선물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2월 28일까지 실시한다.

    KEB하나은행 미래금융그룹 한준성 부행장은 “대화형 인공지능 서비스인 하이뱅킹은 쉽고 편리한 금융거래로 기존의 뱅킹 채널을 대체하는 새롭고 똑똑한 뱅킹봇”이라며 “앞으로도 고객과의 소통을 통해 다양한 채널 확장과 스마트한 기능을 추가해 고객의 금융 생활을 더욱 편리하게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