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호 사장 "고객 서비스, 공정한 채용문화 정착에 최선"
  • ▲ SRT.ⓒ연합뉴스
    ▲ SRT.ⓒ연합뉴스

    기타 공공기관으로 지정된 ㈜에스알(SR)이 공공성 강화와 고객 우선 경영을 위해 고객서비스실과 경영혁신부문을 신설하는 조직개편을 1일 단행했다.

    SR은 조직개편으로 기존 4본부 4실 8부문 7센터 3역 체제가 4본부 1단 3실 11부문 8센터 3역 체제로 세분됐다.

    이번 조직 재정비의 핵심은 △CSV(공유가치창출) 경영시스템 확립 △경영혁신·고객지향·신성장 중심이다.

    특히 고객 최우선 경영체계 확립을 위해 고객서비스(CS), 고객관계관리(CRM) 기능을 강화했다. 이를 위해 대표이사 직속으로 고객서비스실을 신설했다. 경영전략본부 내에 경영혁신업무를 총괄하는 경영혁신부문도 새로 만들었다.

    기존 기획재무부문은 전략기획과 재무관리부문으로 나눠 대내외 중요 현안에 대한 컨트롤타워 기능을 강화했다.

    이승호 대표이사는 "공공기관 지정으로 책임경영체제 확립을 통한 경영 효율화와 투명성 제고 노력이 더 요구된다"며 "앞으로 고속철도 전문 운영회사로서 대국민 서비스 증진에 온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채용과 관련해선 "공정한 채용문화 정착을 위해 모든 과정과 결과를 공개해 투명성을 높여가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