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브랜드 TV, 32인치 이어 43인치도 출시… 전점 29만9000원에 판매
  • ▲ 노브랜드 TV. ⓒ이마트
    ▲ 노브랜드 TV. ⓒ이마트


    노브랜드가 TV 판매까지 확대하며 가전 시장까지 영역을 본격적으로 확대한다.

    5일 이마트에 따르면 8일부터 전 점에서 노브랜드 43인치(대각선 길이 107cm) 풀HD TV를 29만9000원에 판매한다.

    지난해 9월에 출시한 32인치 TV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다. 당시 32인치 제품은 HD(1366X768) 사양이었지만, 이번에는 화질을 풀HD(1920X1080)로 업그레이드시킨 것이 특징이다.

    이마트는 TV를 저렴하게 만들 수 있는 제조사를 찾아 8000대 대량 주문해 가격을 낮췄다. 이마트가 직접 기획하고 중국 OEM 전문 가전기업이 생산했다.

    주요 상품 스펙은 178도 광시야각 디스플레이를 채용해 어느 위치에서도 동일한 색감과 선명한 화질로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다.

    USB 메모리를 이용해 사진, 동영상, 음악을 즐길 수 있으며, HDMI 포트도 3개로 주변기기와 편리한 연결이 가능하다. 직하방식 LED 패널로 에너지 소모율을 줄여 에너지 효율등급 1등급도 획득했다.

    사후 서비스는 TGS의 100여개 전문서비스센터에서 신속하게 받을 수 있다. 무상 서비스 기간은 1년이다. 이후 7년간 유상서비스로 제공한다.

    이마트가 4개월 만에 노브랜드 TV 2탄을 선보인 이유는 많은 소비자들이 ‘가성비’를 가전 선택 기준으로 삼으면서 실속형 서브 가전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는 추세기 때문이다.

    실제로 2015년 전기포트와 1000원짜리 이어폰으로 시작했던 노브랜드 가전은 2018년 2월 현재 32인치 TV, 에어프라이어, 드라이어 등 총 30종으로 상품이 확대됐다.

    매출 역시 2016년 대비 2017년 연신장율이 26%, 2018년 1월의 전년 동기 대비 월신장율이 53%로 호조세를 보이고 있다.

    노브랜드 가전은 소비자 구매빈도 수가 높은 생활 밀착형 가전을 선택해 소비자들이 잘 사용하지 않는 고기능들을 생략하고 본래의 용도에 충실한 상품을 가장 저렴하게 만드는 것을 콘셉트로 삼고 있다.

    전자레인지는 버튼 대신 다이얼을 넣고 복잡한 기능 대신 해동과 데우기 등 핵심기능만을 담아 4만9800원에 출시하면서 1만6000대가 팔려나가는 등 싱글족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지난해 9월 19만9000원에 출시한 32인치 노브랜드 TV는 1차 발주 물량 5000대가 3주 만에 완판된 데 이어 11월 2차 물량이 입고돼 현재까지 7000여대가 팔려 나갔다.

    이마트는 향후 디지털·생활·주방가전 등 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종류의 가전제품군 선보여 실속 소비를 추구하는 소비자들에게 선택의 폭을 넓힐 예정이다.

    반정원 노브랜드 가전 바이어는 "전통적 고가(高價) 영역에 속했던 가전시장에도 'SPA 의류'와 같은 저가형 서브 가전 시장이 나타나고 있다"며 "올 연말까지 품목을 49종으로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