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 65세 이상 전화 시 상담직원 바로 연결어려운 금융 용어 대신 쉬운 설명 등 맞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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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카카오뱅크가 전 연령대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나섰다.

    2일 카카오뱅크는 만 65세 이상 고객 전용 전화상담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전용 상담 전화번호는 ‘1599-8500’으로 일반고객 상담 전화번호와 구분해 운영한다.

    전용 상담전화는 고령 고객의 특성에 맞는 상담 절차 및 상담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편의성을 한층 높였다는 평가다.

    실제 상담 전화 연결시 메뉴 선택 없이 곧바로 상담 직원과 연결된다. 또 상담 과정에서 어려운 금융용어 대신 우리말 사용과 속도 등 고객 눈높이에 맞는 상담이 가능하다.

    카카오뱅크 한상경 고객서비스 파트장은 “카카오뱅크는 오프라인 지점을 둘 수 없기 때문에 고령 고객 전용 상담 서비스를 통해 오프라인 지점과 같은 고객 상담 경험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고령 고객 전용상담 ARS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밤 10시까지다. 평일 이외 시간 및 주말·공휴일에는 사고 및 분실 신고 상담으로 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