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건국대·서울시, 초등~고교생 음악영재 장학생 모집
건국대학교는 서울시와 함께 '2018 음악영재 장학생'을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모집 대상은 서울시 거주 초등학교 3학년부터 고교 1학년까지의 학생으로 수급자 선정기준 중위소득 미만가정 아동이며 서양음악전공(피아노·관현악·작곡·성악), 국악전공, 미래영재 등 서류, 음악인지검사, 실기심사 등을 통해 10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내달 1~12일까지 서류 접수를 받으며 자세한 내용은 건국대 음악영재교육원 홈페이지 등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음악영재 장학생 선발은 재능이 있지만 경제적 여건 등으로 체계적인 교육을 받기 어려운 이들을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으로 2008년부터 운영되고 있다.
◇ 성균관대, 비고정형 자전거 공유 서비스
성균관대학교는 올해 1학기부터 경기 수원시 자연과학캠퍼스에서 자전거 공유 서비스를 운영한다.
스마트 공유 자전거 기업인 모바이크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성균관대는 이번 서비스를 통해 학내에 공유 자전거 70대를 배치, 학생들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김재원 성균관대 학생처장은 "공유 자전거의 도입으로 넓은 캠퍼스 내 이동이 빠르고 편리해질 것으로 예상한다. 세계 최고 수준의 공유 자전거 문화를 우리 대학 구성원들이 국내 대학 중 최초로 체험할 수 있어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 동국대 창업지원단, 실전 창업강좌 운영
동국대학교 창업지원단은 '2018년 일반인 실전 창업강좌' 3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강좌는 내달 17일부터 5주간 사업화 실전 단계에 필요한 교육 과정 등이 운영될 예정이다.
모집인원은 25명 내외이며, 케이스타트업(K-Startup) 홈페이지에서 13일까지 신청을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