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나들이객 타깃으로 한 치킨·맥주 패키지 상품으로 객단가 및 매출 극대화배달 치킨의 반값 '치킨파티팩', 1만원대 '벨기에맥주 9캔 세트' 새롭게 선봬
-
이마트24가 소비자의 가심비를 겨냥한 차별화된 패키지 상품 출시를 통해 영업활성화에 나선다.
이마트24는 봄 나들이객 뿐 아니라 혼자서 치킨을 즐기는 '혼닭족'에게 적합한 '치킨파티팩'을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최근 치킨업체가 인건비 인상으로 인해 배달료를 별도로 부과하겠다고 발표하면서 대표적인 국민간식인 치킨 한 마리 가격이 2만원에 이르게 됐다.
이에 이마트24는 배달 치킨의 반값도 안 되는 가격으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치킨 세트 상품을 개발해 소비자입장에서 가격대비 마음의 만족을 추구하는 가심비를 공략하겠다는 전략이다.
이번에 출시 된 치킨파티팩은 하림 훈제치킨 한 마리 (270g 2개), 양념소스, 치킨무, 비닐장갑이 하나의 패키지로 구성됐으며 가격은 8900원이다. 4월 한 달 간 치킨파티팩을 구입하는 고객에게 펩시콜라캔(250ml) 증정행사도 진행한다.
편의점과 대형마트 등에서 수입맥주 4캔을 만원에 판매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했다면 이마트24는 편의점 최초로 벨기에맥주 9캔 세트(1만3900원)와 6캔 세트(1만원)를 약 30% 이상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한다.
4월과 5월에 가족단위 나들이객과 야외축제가 많아 맥주를 대량 구매하는 수요가 높아진다는 점을 고려해 수입맥주 9캔 세트를 이번에 새롭게 출시했다.
이마트24는 차별화된 패키지 상품 개발을 통해 객단가 및 매출 극대화에 힘을 보탠다는 계획이다.
이정웅 이마트24 일반식품팀 팀장은 "따뜻한 봄 날씨로 나들이 및 야외 활동에 나서는 고객이 늘어나면서 치킨과 맥주 패키지 제품의 판매가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점포 경쟁력을 높이고 경영주 수익을 극대화 할 수 있는 가심비 높은 차별화 상품 개발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