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하나카드.
    ▲ ⓒ하나카드.

    하나카드가 사내 우수직원들을 디지털 전문인력으로 양성하기 위한 하나카드 디지털 교육 프로그램인 '하나카드 디지털 유니버시티(HDU)' 입학식을 가졌다고 24일 밝혔다. ‘HDU’에는 총 80명이 선발돼 이달부터 3개월간 교육이 진행된다.


    HDU 프로그램은 빅데이터 전문가와 디지털 비지니스 과정으로 각 과정별로 초급, 중급, 고급 등 수준별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고급단계까지 수료한 직원 중 우수직원을 선발해 특화과정까지 진행한다. 하나카드는 향후 글로벌 선도사와 견주어도 손색이 없을 정도의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입학식에서 하나카드 정수진 사장은 “디지털 인재 육성은 하나카드가 ‘디지털 뉴 리더’로 도약하기 위해 반드시 달성해야 하는 최우선 과제”라며 “사람 중심의 ‘휴매니티’에 디지털 경쟁력까지 갖춘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투자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하나카드는 디지털 전문가 양성 뿐만 아니라 전 임직원의 디지털 의식 함양과 디지털 문화 확산을 위해 2017년부터 외부전문가 초빙 세미나, 디지털 교육 등 변화관리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오고 있다.


    올 해 상반기에는 전 직원들에게 매일 디지털 용어와 트렌드를 재미있고 쉽게 알 수 있는 '데일리 디지털 키워드'를 발송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