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1일 국민은행은 20대 젊은 고객과 소통하기 위해 네이버에 공식 블로그·포스트를 개설했다.
이번 온라인 채널 개설은 디지털에 친숙하고 비대면 거래를 선호하는 젊은 고객들의 취향에 맞춘 것이다.
앞서 국민은행은 젊은 고객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아이돌그룹인 방탄소년단을 모델로 기용하고 지난 4월에는 열린 문화공간 ‘KB락스타 청춘마루’를 개관했다.
이번에 개설된 블로그에는 ▲KB뉴스 ▲KB상품 ▲KB라이프 ▲이달의 KB 등 4개의 카테고리로 구성됐다. 특히 젊은 고객들에게 유용한 금융정보와 혜택을 핵심내용 위주로 보기 쉽게 담을 예정이다.
포스트에는 ‘모든 첫 꿈의 시작’을 슬로건으로 내세웠으며 ▲첫꿈 꾸러미 ▲소식 꾸러미 ▲일상 꾸러미 ▲문화 꾸러미 등 4개의 카테고리를 통해 카드뉴스, 웹툰 등 모바일에 최적화된‘스낵 콘텐츠’를 준비했다.
한편 국민은행은 오는 18일까지 ‘KB국민은행 공식 블로그, 포스트 오픈기념 집들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국민은행 블로그, 포스트를 이웃 추가하고 축하 댓글을 남긴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2018 Liiv 콘서트’ 티켓 60장(30명), 롯데시네마 영화 예매권 20장(20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 30개(30명) 등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이밖에도 국민은행 공식 페이스북에서도 18일까지 ‘팔로우 댓글 이벤트’를 통해 ‘2018 Liiv 콘서트’ 티켓 40장(20명)을 제공한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블로그와 포스트의 개설을 통해 고객과 직접 소통을 확대하고 브랜드 가치를 높일 것”이라며 “다양한 형식의 시도와 재미있고 유용한 콘텐츠로 젊은 고객의 감성에 한 발짝 더 나아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