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모코스메틱 남성 매출은 연평균 30% ↑
  • ▲ 올리브영ⓒCJ올리브네트웍스
    ▲ 올리브영ⓒCJ올리브네트웍스
    올리브영은 16일부터 21일까지 남성 고객만을 위한 '맨즈데이(Men’s Day)' 행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맨즈데이는 남성 전용 화장품과 더불어, 성별 구분 없이 사용하는 더모코스메틱, 클렌징패드, 트러블케어 등을 전면에 내세운 것이 특징이다.

    올인원, 면도기, 헤어왁스 등 남성 전용 화장품만으로 행사를 구성했던 기존 맨즈데이와는 차별화 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해당 기간 동안 올리브영은 불독 오리지널 수분크림, 니베아 포맨 센서티브 쉐이빙폼 등 남성 전용 상품뿐만 아니라, 남녀공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올리브영 케어플러스 상처커버 스팟패치, 라로슈포제 에빠끌라 듀오[+] 에센스 등 약 120여개 상품을 최대 50%까지 할인 판매할 계획이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매년 성장하고 있는 남성화장품은 올해도 30% 이상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며 "특별히 올해 상반기 그루밍 트렌드를 살펴봤을 때, 과거 올인원 화장품 등 특정 카테고리에만 몰렸던 남성 고객의 수요가 최근에는 성별과 관계없이 사용할 수 있는 상품으로까지 확장되고 있는 추세"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