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분해도 99.9%, 제조시 에너지 절약 등 환경 개선 효과 높아
  • ▲ 투명한 생각ⓒ애경산업
    ▲ 투명한 생각ⓒ애경산업
    애경산업의 주방세제 '투명한 생각'이 17일 오전 한국야쿠르트 본사 대강당에서 개최한 '2018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 시상식에서 2018 올해의 녹색상품으로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올해의 녹색상품은 전문가의 자문을 얻어 소비자가 직접 평가해 환경개선 효과가 우수하면서 소비자가 좋아하는 상품이다.

    올해의 녹색상품은 소비자가 좋아할 만한 녹색상품을 찾아 추천하고 나아가 녹색상품을 생산하는 기업을 독려해 녹색상품 시장을 활성화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한국녹색구매네트워크가 2008년부터 매년 선정해오고 있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총 27개의 친환경상품과 서비스상품이 2018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으로 선정된 가운데 투명한 생각 주방세제는 환경성이 우수한 식물유래 계면활성제만을 사용해 생분해도가 99.9%이고 제조시 에너지 절약에 효과적인 저온 공정을 통했으며 녹색설계 프로세스를 거친 점 등 제품의 환경 개선 효과가 높은 점수를 받았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2010년 스마트그린 경영을 선포한 이래 마케팅, 연구개발, 디자인 등에 이르는 통합적 의사결정을 통해 녹색경영을 전사적으로 실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환경과 소비자를 위한 제품 개발에 힘써 녹색상품 시장 확대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