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 프로세스 자동화 및 맞춤형 고객서비스 인정 받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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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이 한국생산성본부(KPC)가 주관하는 ‘2018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은행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올해로 21회를 맞는 국가고객만족도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건대학교가 공동으로 개발해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 측정을 계량화해 발표하는 지표다.
신한은행은 로봇을 통한 업무 프로세스 자동화(RPA : Robotics Process Automation)를 도입해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업무처리로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또한 '신한 쏠(SOL)' 출시를 통해 더욱 편리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차별적 고객가치를 창출한 점을 높이 인정받았다.
위성호 신한은행장은 “급변하는 고객의 니즈에 맞춰 맞춤 서비스로 최적의 금융 솔루션을 제공해 나아갈 것”이라며 “고객의 생활과 밀접하게 연결된 기업들과 관계를 맺고 고객에게 도움과 편의를 제공할 수 있는 차별적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창출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