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드러너Z' 등 자사 인기 게임 해외 시장 진출 계획다양한 장르의 자체 개발 신작 통해 신성장동력 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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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이맥스가 올해 글로벌 시장 진출 및 신작 게임 출시를 목표로 사업에 박차를 가한다.2일 조이맥스 관계자는 "올 상반기 자사 인기 모바일 게임을 북미, 동남아시아 등 전 세계 152개국에 선보이며 새로운 활로를 모색할 방침"이라고 설명했다.회사 측은 이달 말 퍼즐 게임 '캔디팡: 쥬시월드'의 해외 서비스를 실시하며, 1분기 중 실시간 전략 배틀 게임 '윈드소울 아레나'를 영문명 'FANTASY STARs(z) : BATTLE ARENA'로 출시한다.현재 현지화 작업이 진행 중인 런닝 액션 게임 '윈드러너Z'는 오는 2분기 글로벌 론칭을 진행할 예정이다.이 밖에도 ▲격투 매니지먼트 '허슬' ▲SF 전략 시뮬레이션 RPG '우주전쟁M' ▲해외 유명 IP 기반 모바일 게임 등 다양한 신작 라인업을 구축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지스타 2017'을 통해 관심을 모은 허슬은 2분기 중 소프트 론칭될 예정이며, 우주전쟁M은 하반기 정식 서비스를 목표로 개발 중이다.이길형 조이맥스 대표는 "올해 조이맥스 색깔이 명확한 자체 개발 게임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글로벌 시장 진출 등 새로운 성장동력을 통해 재도약의 발판을 마련할 것"이라며 "두 가지 사업 방향을 중심으로 핵심 역량을 확대해 끊임없이 성장하고 내실을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