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창환의 원맨쇼·유동원의 글로벌 썰전 등
  • ▲ ⓒ 키움증권
    ▲ ⓒ 키움증권
    키움증권은 오디오채널 팟빵을 통해 투자정보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지난해 1월 서비스를 시작한 팟빵은 채널K 생방송 오디오뿐만 아니라 팟빵에서만 들 수 있는 ‘신창환의 원맨쇼’와 ‘유동원의 글로벌 썰전’을 제공하고 있다.

    신창환의 원맨쇼는 매주 월요일 저녁에, 유동원의 글로벌 썰전은 매주 수요일 저녁에 업로드 되고 있다. 지난해 10월부터 팟빵 오디오채널을 위해 기획·제작한 콘텐츠다.

    특히 매일 아침 가장 빠르게 시황을 전달해 주는 '서상영의 아침시황'은 리서치센터 서상영 투자전략팀장이 키움데일리 작성 후 직접 오디오 컨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주말에도 미국시장 등 글로벌 시황과 금주 시장정리 및 다음주 전망 등을 서비스하고 있다.

    키움증권 관계자는 “청취자의 대부분이 주로 출퇴근 시간에 이용하고 있어 출근 시간에는 서상영의 아침시황을, 퇴근 시간에는 주요 이슈를 비롯한 마감시황전략 등을 청취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이동 시 소비하기 편한 오디오 채널을 통해 '마켓리더', '더리포트' 등의 유용한 투자정보 제공을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올 4월말 현재 팟빵 구독자수는 4200명, 누적 재생수는 125만 건이다. 오는 10일까지 팟빵 댓글 이벤트를 통해 키움히어로즈 홈경기 스카이박스 입장권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