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롯데홈쇼핑, ‘할담비’ 소셜 펀딩에 5천명 참여… 기부금 500만원 전달

소셜 채널 ‘좋아요’ 1건당 1004원씩 적립5000명 참여 총 500만원 기부금 마련지난 15일 지병수 할아버지가 소속된 ‘종로노인종합복지관’에 전달

입력 2019-05-16 14:57 | 수정 2019-05-16 15:01

▲ ⓒ롯데홈쇼핑

'할담비' 지병수 할아버지가 롯데홈쇼핑 유료회원제 서비스 '엘클럽' 홍보 모델에 선정된 데 이어, 기부천사로도 거듭났다.

롯데홈쇼핑은 이달 15일 지 할아버지가 자원봉사자로 활동하고 있는 구립 종로노인종합복지관에 기부금 500만원을 전달했다고 16일 밝혔다. 

기부금은 이달 7일부터 8일까지 롯데홈쇼핑 공식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전 채널을 통해 진행한 소셜 펀딩 캠페인을 통해 마련됐다. 좋아요 1건당 1004원의 기부금이 적립되는 방식으로, 캠페인 목표 인원이었던 5000명 이상이 참여하며 500만원의 기부금이 마련됐다.

전달된 기부금은 오는 7월 진행되는 지역 축제 '제3회 서울시니어연극제'에 사용될 예정이다. 

한편, 롯데홈쇼핑은 지난달 KBS '전국노래자랑' 스타로 떠오른 화제의 인물인 지 할아버지를 모델로 발탁해 제작한 엘클럽 홍보 영상을 공개했다. 가수 손담비 히트곡 '미쳤어'의 춤을 소화하며 엘클럽 혜택을 개사한 노래를 부르는 영상은 네티즌들의 호평을 받으며 100만뷰를 돌파했다. 
한지명 기자 summer@newdailybiz.co.kr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자동차

크리에이티비티

금융·산업

IT·과학

오피니언

부동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