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정보앱 활용해 모의투자 진행 후 성과 공유
  • ▲ ⓒ 한화투자증권
    ▲ ⓒ 한화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은 지난 4일 경희대학교에서 ‘STEPS 모의투자 전략 발표회’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앞서 경희대 국제학과 학생 100여 명은 지난 6주간 투자정보 앱 ‘STEPS’를 이용하여 모의투자를 진행했다. 

    이번 발표회는 그 간 학생들의 투자 성과와 경험을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했다.

    발표회에 참석한 권희백 대표는 우수한 성과를 거둔 5명의 학생들에게 인턴십 기회 제공과 상금을 수여하며 격려했다. 

    또 참여 학생들과 간담회 ‘Live Talk’를 가지며 증권업의 이해도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모의투자에 참여한 경희대 국제학과 4학년 최형욱 학생은 “모의투자를 통해 관심있는 기업의 재무제표를 열어보는 습관을 기를 수 있었고 실제 주식 투자도 꾸준히 해볼 생각이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젬마 경희대 국제학과 교수는 “주식을 한 번도 해보지 않은 학생들이 STEPS 하나만을 이용해 높은 수익을 낸 것이 놀랍다” 며 “국내외 경제와 기업을 공부하며 실생활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는 주식 투자를 학생들에게 적극 권장할 것” 이라고 밝혔다.   

    김동욱 Global Digital Product실 상무는 “STEPS 모의투자는 초보자들이 부담 없이 투자를 경험할 수 있다” 며 “앞으로도 대학생들과 꾸준히 소통하며 투자 경험 저변을 확대할 계획이다” 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