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G+ ICT R&D 기술로드맵-ICT R&D 평가체계 개선방안' 집중 논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가 정부과천청사에서 '제3차 정보통신․방송 연구개발(ICT R&D) 사업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회의에서는 정부의 중장기 ICT R&D 투자 방향을 담은 '5G+ ICT R&D 기술로드맵'을 심의·의결했다.
'5G+ ICT R&D 기술로드맵'은 정부가 지난 4월 발표한 '5G+ 전략'의 10대 핵심산업·․5대 핵심서비스별 전략품목을 확보키 위한 전략적 ICT R&D 투자 방향을 마련한 것이다.
아울러 ICT R&D 평가의 전문성 향상과 연구자 중심의 평가 체계 구축 등을 주요내용으로 하는 'ICT R&D 평가체계 개선방안'을 보고하고 관련 전문가들의 의견을 수렴했다.
'ICT R&D 평가체계 개선방안'은 'ICT R&D 혁신전략(2018.1월)'에 따른 ICT R&D 패러다임의 변화를 반영하고, 평가 전문성 제고 및 연구자 중심의 평가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장석영 정보통신정책실장은 "오늘 논의한 안건들은 '5G+ 전략' 이행을 충실히 뒷받침하고, 혁신적 R&D 성과를 창출해 내고자 하는 정부의 의지를 담은 정책"이라며 "후속 이행도 차질없이 챙겨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