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800억원 규모, 2022년 1조 6천억원까지 확대 예상롯데百, 올 1~7월 홈 뷰티 상품군 신장률 103.7% 신장2030대 ‘셀프 뷰티족’ 중심으로 시장 확대돼
-
피부 관리와 안티 에이징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홈 뷰티 상품 판매가 급속도로 늘고 있다.롯데백화점은 올해 1~7월 홈 뷰티 디바이스 상품군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03.7% 이상 신장했다고 19일 밝혔다.롯데백화점에 입점한 LG전자의 피부 관리 기기 프라엘의 올해 1~7월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0% 늘었다. 같은 기간 피부 관리 기기 '셀리턴'의 매출도 3000%대 신장률을 기록했다.기존에는 피부 관리에 관심이 많은 중장년층이 고가의 홈 뷰티 디바이스를 구매했다면, 최근에는 홈 뷰티 디바이스의 종류와 가격대가 다양해지면서 2030 세대도 구매하는 추세다.백화점 측은 자신을 가꾸기 위해 돈을 아끼지 않는 ‘가치 소비’ 트렌드의 영향으로 해석했다. 실제로 유명 브랜드에서 출시된 피부톤·탄력 관리 기기 'LED 마스크'의 가격은 100만원 이상, 얼굴 세안 기기인 '클렌져'도 30만원 이상으로 고가지만 불티나게 판매된다.소비자 스스로 관리하는 '셀프 뷰티족'이 증가한 것도 홈 뷰티 기기의 인기가 높아진 원인이다. 오랜 기간 정기적으로 방문해야 하는 피부과나 에스테틱과는 달리, 집에서 휴식 시간 동안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다는 점이 편의성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었다.이런 추세에 맞춰 롯데백화점은 자체 편집 매장 '엘리든 플레이'와 '엘리든 스튜디오'를 통해 소형 가전제품 전문 회사 트로닉의 '워터테라피 수소 미스트'를 14만8000원에 단독 판매한다. 워터테라피 수소미스트는 백금 티타늄 수조를 통해 수소수를 만들어 분사하는 기기로, 한국 원적외선 협회가 실시한 살균 테스트 5개 항목에서 살균 효과가 있는 것으로 인정받았다.최성은 롯데백화점 PB운영팀 치프바이어는 "스스로 자신을 가꾸고자 하는 고객들이 늘어나면서 국내 홈 뷰티 시장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며 "얼굴뿐만 아니라 목, 피부 등으로 홈 뷰티 디바이스가 세분됨에 따라 고객의 다양한 수요에 맞는 홈 뷰티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