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 가정 고향 방문 및 제주도 여행 도와"지속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 추진할 것"
  • ▲ 다문화 가정 모국 방문 지원ⓒ진에어
    ▲ 다문화 가정 모국 방문 지원ⓒ진에어
    진에어가 다문화 가정의 고향 방문 및 국내 여행을 지원하며 사회적가치 창출에 힘쓰고 있다.

    10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진에어는 양천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함께 다문화 가정의 제주도 여행을 지원했다. 다문화 가족 구성원 간의 화합을 도모하고 결혼 이주민 및 외국인 노동자에 대한 관심을 증대하기 위해 마련한 것이다.

    제주도로 여행을 떠나는 다문화가정 2가족은 성산일출봉, 섭지코지 등을 둘러보고 제주민속촌 방문 등을 통해 전통 문화를 체험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다문화 가정 10명의 제주도 왕복항공권과 숙바비도 지원했다.

    올해는 오랫동안 모국을 방문하지 못했던 베트남과 필리핀 국적 이주 여성들의 고향 방문을 도왔다. 필리핀 방문은 지난달 6월 17일부터 7박 8일간 진행됐으며, 베트남 방문은 4일부터 일주일 간 이뤄졌다.

    이번 지원은 급증하고 있는 다문화 가정과 외국인 노동자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여러가지 사정으로 고국을 방문하지 못했던 이주 여성들과 아내 또는 어머니의 나라를 방문해보는 가족들 모두에게 뜻 깊은 시간을 제공해 가족간 화합을 돕는다는 취지다.

    진에어 관계자는 "앞으로도 우리 사회에 보탬이 될 수 있는 일을 찾아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갈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