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우울증 개선 위해 선착순 6만명이모티콘, 새로운 소통 영향력 ↑리조이스 캠페인 전파에 큰 역할 기대
  • ▲ 리조이스 이모티콘을 다운로드 하는 모습ⓒ롯데백화점
    ▲ 리조이스 이모티콘을 다운로드 하는 모습ⓒ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의 대표 사회공헌 캠페인인 '리조이스(Rejoice)'가 고객들에게 한 걸음 더 다가가기 위한 새로운 발판을 마련했다. 롯데백화점이 캐릭터 기획사인 코핀커뮤니케이션즈와 협력해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만들어서 선보인 것.

    롯데백화점은 16일 총 6만명이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는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준비했다고 17일 밝혔다.

    해당 이모티콘은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에 리조이스를 검색해 친구로 추가하면 누구나 다운로드가 가능하고 90일 동안 사용할 수 있다.

    롯데백화점이 고객들에게 한층 더 다가가기 위해 이모티콘을 선택한 것은 SNS시장이 급성장하며 이모티콘의 영향력이 날로 커지고 있기 때문이다. 카카오톡에 따르면 월 평균 2700만명이 텍스트 대신 이모티콘으로 소통하며, 이모티콘이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창구로서의 역할을 하는 것으로 분석됐다.

    롯데백화점이 선보인 리조이스 이모티콘은, 리조이스 캠페인의 심볼을 조이스라는 이름의 움직이는 캐릭터로 형상화했기 때문에 해당 이모티콘을 사용하는 고객들이 롯데백화점의 사회공헌 캠페인을 친근하게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김성경 롯데백화점 CSR팀장은 "롯데백화점의 대표 사회공헌 캠페인인 리조이스 캠페인을 고객들이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모티콘을 제작해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리조이스 캠페인 활동을 통해 여성 우울증 인식 개선에 앞장 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