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주유 서비스, 주문부터 적립까지 한번에 자동 결제스마트 픽업 서비스, 도착 시간 맞춰 주문 물품 수령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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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B국민카드는 커넥티드카 솔루션 기업 '오윈(Owin)'과 손 잡고 '하이패스형 디지털 전자카드'를 활용한 커넥티드카 시범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혁신 기업이 개발한 새로운 금융 서비스 사용권을 금융회사가 위탁 받아 시범 영업하는 금융위원회의 '금융규제 테스트베드'의 일환이다. 오는 11월 말까지 KB국민카드 임직원 3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 서비스는 하이패스 카드를 활용해 부여 받은 '자동차 식별번호(Car ID)'와 ▲사용자 정보 ▲차량 정보 ▲결제 카드 정보를 커넥티드카 서비스 전용 모바일 앱 '오윈 픽(Owin Pick)'에 등록하면, 자동차 안에서 위치 기반 주문과 자동 결제를 지원하게 된다.

    대표적으로 주유 결제를 지원하는 '스마트 주유 서비스'는 모바일 앱에서 ▲주문 ▲결제 ▲적립 ▲할인이 한 번에 이뤄지는 간편한 주유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식음료점 결제를 지원하는 '스마트 픽업 서비스'는 매장 직원을 통하지 않고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방문 매장과 메뉴 선택은 물론 결제까지 한 번에 이뤄지는 것이 특징이다. 모바일 앱에서 주문과 결제를 완료하면 위치기반 정보를 활용해 고객의 매장 도착 예정 시간이 가맹점에 전송되고 고객은 매장 도착 즉시 주문한 물품을 수령할 수 있다.

    이번 시범 서비스에는 스마트 주유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 주유소 3곳과 스마트 픽업 서비스를 제공하는 식음료점 12곳 등 총 15개 가맹점이 참여한다.

    KB국민카드는 이번 시범 서비스 기간 중 나타난 보완 필요 사항을 비롯해 참여 직원과 가맹점의 만족도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참여 가맹점 확대 등 본격적인 서비스 시행을 위한 후속 업무를 진행할 계획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 서비스는 별도의 기기 장착 없이 차량에 설치된 하이패스 단말기와 하이패스 카드를 이용해 손 쉽게 커넥티드카 관련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며 "성공적인 위탁 테스트를 위한 지원과 협업을 강화해 핀테크 기업들의 새롭고 혁신적인 금융 서비스가 고객들에게 지속적으로 제공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