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코찰떡 등 퓨전떡이 CU 냉장 디저트 매출 상위 3개 순위온라인 떡마켓 ‘청년떡집’ 단독 입점“2030세대도 맛있게 즐길 수 있는 퓨전떡 출시할 것”
  • ▲ ⓒBGF리테일
    ▲ ⓒBGF리테일
    케이크, 쿠키 등 서양 디저트에 밀려 젊은층에게 외면받던 떡이 최근 맛과 디자인의 변신을 거듭하면서 트렌디한 디저트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23일 CU에 따르면, 최근 5년간 떡 관련 상품 매출은 2015년 6.9%, 2016년 18.7%, 2017년 17.3%로 소폭 성장세를 유지해오다 지난해 143.6% 급신장했다. 이어 올해에도 98.8%의 가파른 신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삼색경단, 인절미 등 전통 떡에서 벗어나 20~30대에 입맛에 맞춘 돼지바 찰떡, 쫀득찰떡롤 등 퓨전떡들을 잇달아 선보이면서 편의점 떡이 디저트로서 새로운 전성기를 맞이했다.

    떡 디저트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단짝찰떡꼬치의 출시 이후 CU 냉장디저트 1위 자리를 무려 1년 반 동안 수성한 쫀득롤케이크를 밀어내고 1위에 올랐다. 3, 4위도 쫀득찰떡롤, 리얼생초코찰떡이 각각 차지했다.

    이와 같은 추세에 맞춰 CU는 오는 24일부터 온라인 떡마켓 '청년떡집' 상품들을 단독 출시한다.

    청년떡집은 전통 떡에 크림, 팥, 녹차 등 이색적인 맛을 가미한 퓨전 디저트를 판매하는 온라인 마켓으로, 편의점에서 상품을 정식 출시하는 것은 CU가 처음이다.

    BGF리테일 스낵식품팀 김신열MD는 "일반적인 떡에 크림, 버터, 치즈 같은 이색적인 맛을 더한 상품들이 뉴트로 열풍과 함께 20~30대의 취향을 저격하면서 인기를 끌고 있다"며 "CU는 젊은층도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차별화한 퓨전떡들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