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세대 X1의 부분변경 모델
  • ▲ ⓒBMW코리아
    ▲ ⓒBMW코리아
    BMW코리아가 소형 SUV '뉴 X1'을 국내에 공식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뉴 X1은 2세대 X1의 부분변경 모델로 국내에는 엔트리 모델인 '뉴 X1 xDrive20i'를 출시한다. 트림은 '어드밴티지'와 'M 스포츠 패키지' 2가지다.

    디자인 측면에서는 전면부와 후면부를 개선해 스포티함을 강조했다. 전면부 중앙 BMW 키드니 그릴은 크기를 키웠으며, 날렵해진 새로운 LED 헤드라이트와 기존 원형에서 직사각형 모양으로 변경된 안개등, 새롭게 디자인된 대형 공기흡입구 등을 적용했다. 후면부는 신형 LED 후미등과 직경이 20mm 커진 트윈 테일파이프로 역동적인 이미지를 강조했다.

    실내는 40:20:40 비율의 분할 접이식 뒷좌석을 기본 적용해 넓은 적재 공간을 제공하며, 앞좌석에는 요추 지지대가 포함된 전동식 컴포트 시트를 장착했다.

    파워트레인의 경우 4기통 트윈파워 터보 가솔린 엔진과 8단 스텝트로닉 스포츠 자동변속기를 탑재했다. 최고출력 192마력에 최대토크는 28.55kg·m이다.

    또한 크루즈 컨트롤과 주차거리 알림 시스템, 후방 카메라, 파킹 어시스턴트 등 주행 보조 시스템을 적용했다. 하이파이 라우드 스피커 시스템, 전동식 테일게이트, 2존 자동 에어 컨디셔닝, 6.5인치 컨트롤 디스플레이 등 편안한 실내 공간을 위한 다양한 편의사양을 제공한다.

    판매가격은 어드밴티지 모델이 4900만원, M 스포츠 패키지는 5270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