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알림·문자메시지로, 車보상 과정 실시간 안내모바일 통한 보상 서류 전자서명 및 발급도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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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화재는 자사 모바일앱과 홈페이지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링크 서비스'를 개선했다고 4일 밝혔다.스마트링크 서비스는 회사가 고객에게 보내는 카카오알림톡이나 문자메시지에 링크를 포함시켜 원하는 서비스에 바로 접속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고객들이 필요할 때 직접 전화를 하거나 사람을 만나 처리하던 업무들을, 모바일을 활용해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이번 서비스 확대로 자동차 사고로 인해 보상을 받는 고객들이 자신의 스마트폰을 통해 편리하게 안내를 받고, 직접 업무를 처리하는 것이 가능해졌다.또한 고객들은 스마트링크 서비스로 회사가 전달하는 다양한 알림 내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된다. ▲보상처리를 위한 개인정보동의 ▲전자서명을 통한 합의서 작성 ▲상해보험 청구서류 발급 등 업무처리도 스마트링크로 손쉽게 할 수 있다.이 밖에도 삼성화재는 이번 서비스 개선을 통해 우수정비업체 안내, 자동차 보상 상식 컨텐츠, 보상 처리 절차 안내 컨텐츠 등 다양한 서비스도 함께 제공된다.삼성화재 관계자는 "이번 '스마트링크 서비스'를 통해 고객이 찾기 전에 회사가 먼저 필요한 정보 및 업무의 처리를 맞춤형으로 보내드릴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모바일 안내장 등 링크 서비스를 더욱 확대하여 고객에게 더 큰 만족과 더 나은 경험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