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김치, 보쌈속과 수육 한 판에 담아포켓CU 스탬프 적립하면 추첨 통해 맛김치 증정식품 제조사와 편의점 간편식 협업 잇따라
  • ▲ ⓒBGF리테일
    ▲ ⓒBGF리테일
    CU는 종가집과 손잡고 '종가집 김치&수육 정식'을 겨울 시즌 한정으로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국내산 재료를 고집하는 종가집의 생김치와 보쌈속을 쫄깃한 수육과 함께 한 판에 담은 도시락이다. 최근 1~2인 가구의 지속적인 증가와 일명 '김포족'이 늘어난데 맞춰, 겨울철 새로 한 김장김치와 수육을 이웃과 나눠먹던 정겨운 분위기를 가까운 편의점에서 느낄 수 있도록 기획했다.

    CU는 '종가집 김치&수육 정식'을 구입하고 포켓CU에 스탬프 적립을 한 고객 중 200명에게 종가집 맛김치 1kg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내달 10일까지 진행한다.

    편의점 간편식의 시장 규모가 꾸준히 성장하면서 편의점 자체 제조 상품의 대표격인 도시락, 김밥 등을 향한 전문 제조업체의 러브콜이 이어지고 있다. 편의점 간편식을 통해 보다 많은 고객들에게 대표 상품을 소개할 수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CU는 CJ제일제당의 스팸을 통째로 올린 '스팸 밥바', 삼양의 인기상품인 불닭볶음면 소스를 활용한 '불닭만두밥' 등 국내 유명 제조업체와 함께 다양한 상품을 선보였다.

    BGF리테일 김준휘 MD는 "최근 김장 인구가 급격하게 줄어들고 있지만 김장철 정겨운 풍경을 그리워하는 고객들을 위해 우리나라 대표 김치 제조 업체인 대상 종가집과 손잡고 해당 상품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상품의 맛과 품질은 물론 이야기까지 담은 다양한 상품들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