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온라인 전용 보증상품 출시 및 전용 앱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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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신용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은 30일 영업점 방문 없이 보증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비대면 신용보증 플랫폼을 도입했다.

    이를 통해 고객은 간편하게 보증업무에 필요한 서류를 제출하고, 공인인증서를 활용한 전자서명으로 보증약정까지 할 수 있어 시간과 장소 제약 없이 보증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내년에는 온라인으로 보증신청부터 심사, 약정까지 모두 완료할 수 있는 비대면 전용 보증상품을 출시하고, 모바일로 보증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전용 앱도 오픈할 계획이다.

    신보 관계자는 "고객이 언제 어디서나 보증업무를 처리를 할 수 있어 인력이 부족한 중소기업이 영업점을 방문해야하는 애로사항을 개선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비대면 플랫폼을 더욱 확대하는 등 고객 중심의 업무프로세스 혁신을 위한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보는 올해 초 새로운 비전과 미래혁신계획을 발표하면서 '고객중심의 업무 프로세스 혁신'을 핵심과제로 선정하고, 보증을 이용하는 고객의 편의성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