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2020 델리모터쇼'서 프레스 컨퍼런스 카니발, 쏘넷 콘셉트 등 올해 출시 예정 신차 RV 2종 출품 카니발, 인도 최상위층 대상 럭셔리 MPV 콘셉트 개발
  • ▲ 5일 인도 델리모터쇼에서 최초 공개된 기아차 ‘쏘넷(SONET) 콘셉트’.ⓒ기아자동차
    ▲ 5일 인도 델리모터쇼에서 최초 공개된 기아차 ‘쏘넷(SONET) 콘셉트’.ⓒ기아자동차

    기아자동차가 5일 인도 노이다(Noida)시 인디아 엑스포 마트에서 열리는 ‘2020 인도 델리 오토 엑스포(이하 델리모터쇼)’에서 소형 SUV ‘쏘넷(SONET) 콘셉트’를 최초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날 최초 공개된 ‘쏘넷 콘셉트’는 하이테크 기술이 대거 탑재된 스마트한 도시형 SUV로 개발됐다.

    정식 양산 모델 ‘쏘넷’은 올해 하반기 출시 예정이다. 인도 최대 볼륨 차급 중 하나인 SUV-로우(low) 시장을 정조준한다.

    차명 ‘쏘넷(SONET)’은 강인한 스타일과 동급 최대 IT 편의사양을 갖춘 소형 SUV라는 특장점을 강조하기 위해, ‘Stylish’와 ‘Connected’의 합성어로 만들었다.

    이날 기아차는 프리미엄 MPV ‘카니발’ 론칭하기도 했다.

    셀토스에 이어 기아차 인도공장에서 생산, 판매되는 두 번째 모델인 ‘카니발’은 국내 3세대 카니발(YP)을 기반으로 인도시장 공략을 위해 신규 개발된 프리미엄 MPV이다.

    심국현 기아차 인도법인장은 프레스 컨퍼런스 현장에서 “지난해 셀토스를 출시하며 인도시장에 처음 데뷔한 이후 인도 고객들의 아낌없는 성원 덕분에 놀라운 성과를 거뒀다”며 “오늘 소개하는 ‘카니발’과 ‘쏘넷 콘셉트’ 역시 인도 고객들의 사랑에 보답하는 자세로 최고의 품질과 서비스 제공을 약속 드린다” 밝혔다.

    기아차는 셀토스 성공을 이어갈 후속 차량으로 올해 현지 전략형 RV 모델 2종을 인도시장에 신규 투입함으로써 RV 모델에 강점을 지닌 특화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할 계획이다.

    또한 스타일과 IT 신기술 등을 중시하는 젊은 엘리트층을 주요 타깃으로 디지털 중심의 차별화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 시장을 선도하는 혁신 브랜드의 이미지를 강화할 방침이다.

    지난 2019년 8월 인도시장에 첫 출시된 셀토스는 지난해 5개월여 동안 4만5292대가 팔렸다. 이는  SUV-미드(mid) 차급 내 판매 2위로, 단일 차종 판매만으로 기아차를 전체 브랜드 판매 순위 9위로 이끌었다.

    셀토스에 이어 인도 공략을 위한 기아차의 두 번째 모델로 프리미엄 MPV ‘카니발’이 출격한다.

    기아차는 MPV 차급 내에서 신규 수요를 창출하고,  프리미엄한 이미지를 각인할 핵심 모델로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카니발은 높은 가격대에도 지난 1월 21일 사전 계약 첫 날에만 1410대, 현재까지 누적 3500대 이상의 계약고를 기록하며, 판매 순항을 예고하고 있다.

    델리모터쇼에서 최초 공개된 ‘쏘넷 콘셉트’는 하반기 정식 출시되는 소형 엔트리 SUV ‘쏘넷(SONET)’의 선행 콘셉트카다.

    강인한 그릴 조형으로 한층 업그레이드된 타이거 노즈, 램프부터 범퍼 측면까지 전체를 가로지르는 캐릭터 라인의 전면부가 인상적이다. 다이내믹한 볼륨감의 바디와 스피디한 이미지의 루프 라인이 조화를 이뤄 완성도 높은 옆모습을 구현해냈다.

    실내는 역동적인 인도 사람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화려한 조명 연출과 함께 독창적인 세로형 에어벤트, 멀티 컬러 무드 램프 등이 특징적이다.

    특히 동급 최고 수준의 연비, 2열 탑승 빈도가 높은 인도 현지 특성을 고려한 경쟁력 있는 실내 공간, 인도 기후와 환경 등을 고려한 특화 사양도 대거 탑재됐다.

    ‘쏘넷’은 인도는 물론 아태, 아중동 등 신흥 시장에도 수출될 예정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신규 모델 출시와 더불어 판매 및 서비스 등 고객 접점 채널에서 모바일 중심의 전면적인 디지털화를 전개하는 등 혁신 리더십 선점으로 인도시장 공략을 본격화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기아차는 오는 2022년 30만대 판매 체제 구축 및 인도 내 TOP3 브랜드 등극이 목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