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유아 전문관 820평 넓어진 1250평 규모6일 일부 매장 선오픈 후 7월까지 순차 오픈코딩 교육이 가능한 로봇샵 및 두 가지 테마의 키즈카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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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롯데백화점이 10년만에 영등포점 전면 리뉴얼에 돌입한 가운데, 8층 아동·유아 전문관 일부를 새단장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

    롯데백화점 영등포점이 아동·유아 전문관을 제일 먼저 리뉴얼 오픈한데는 상권의 영향이 크게 작용했다. 영등포점 상권은 서울시 2030대 인구의 31.9%가 거주하는 지역으로 서울시 내에서도 젊은 세대의 비중이 높고, 영유아 비중 또한 서울시 평균보다 높다. 서남권 영유아 인구는 약 16만명에 달해 키즈 관련 콘텐츠의 수요가 점점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에 선보이는 아동·유아 전문관 총 면적은 4100m²(1250여 평)규모로, 기존 7층에 있던 16개 브랜드로 구성된 아동·유아 매장을 8층으로 이동시키며 면적을 2700m²(약 820평) 늘렸고 총 42개 브랜드로 구성했다.

    유아동 브랜드를 중심으로 부모가 함께 쇼핑할 수 있는 리빙, SPA브랜드를 추가해 패밀리 라이프 스타일 컨셉을 구현했다. 프리미엄 키즈 셀렉숍 '리틀그라운드' 및 30여개 국내외 유아동 패션 브랜드 외에도 유아교육 전문 브랜드인 '마이리틀타이거' 등을 통해 상품 구색을 강화했다.

    영등포점은 기존에 취약했던 키즈 체험 공간을 과감히 넓혔다. 먼저 오는 20일 인공지능 로봇 브랜드인 '휴머노이드'를 업계 최초로 선보일 예정이다. 휴머노이드에서는 인공지능 로봇과 코딩 로봇 체험 뿐만 아니라, 매장에 상주하는 전문 코딩 컨설턴트를 통해 매장 내 마련된 클래스룸에서 코딩 교육도 받을 수 있는 토탈샵으로 구현된다

    750m²(약 230평) 규모의 공간에서는 체험형 키즈카페인 '닥터밸런스'와 '상상스케치'를 선보인다. 인근 상권 내 최초 입점하는 닥터밸런스는 메디컬 키즈카페로, 자체 개발한 건강게임을 통해 아이의 건강 지수를 확인할 수 있으며 빅데이터로 저장해 과거 수치와 비교해 볼 수 있다. 상상스케치는 아트체험 놀이공간으로 클레이, 슬라임, 공작 등 다양한 미술놀이를 할 수 있다. 닥터밸런스는 7월 초, 상상스케치는 6월 중순 오픈 예정이다.

    박중구 롯데백화점 영등포점장은 "아동·유아 전문관은 가족단위 고객 유치와 함께 미래 고객을 창출한다는 의미도 있다"며 "영등포점을 오프라인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체험과 감성이 복합된 시그니처 쇼핑공간으로 만들어 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