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방송 라이브 쇼핑서 도시락 등 프레시푸드 판매플랫폼 ‘그립’에서 25일부터 30일까지 30% 할인 판매언택트 쇼핑트렌드 MZ세대 고객들에게 인기 예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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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GS25는 업계 최초로 프레시푸드(FF) 신상품을 라이브 쇼핑으로 판매한다고 25일 밝혔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는 라이브 커머스 전문 플랫폼 ‘그립’과 협업해 오는 30일까지 매일 12시 25분부터 1시간씩 그린 앱에서 생방송으로 쇼핑 기획전을 진행한다. 

    판매 상품은 ‘GS25 군모닝버거’, ‘힘내라 대한민국도시락’ 등 프레시푸드 신상품 10종으로, 매일 2상품씩 30% 할인한 가격으로 제공한다. 각 상품당 선착순 2000~2500개를 인당 5개까지 판매한다.

    라이브 커머스는 실제 매장을 방문하지 않고 동영상을 통해 상품의 품질과 맛을 간접 경험 가능한 새로운 판매 경로다. 실시간 채팅으로 판매자와 구매자간 양방향 소통이 가능하다는 점이 기존 홈쇼핑과의 차이다. 

    라이브 커머스는 코로나 19로 언택트(비대면) 소비 트렌드가 성장하는 상황에서 특히 모바일 쇼핑에 익숙한 MZ세대들에게 새로운 쇼핑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이번 방송 중에는 2530원 이상 구매 시 할인 혜택 등 쇼핑 외 이벤트도 제공한다.

    생방송 라이브 쇼핑은 실제 GS25 강남프리미엄점에서 쇼호스트를 통해 방송이 진행된다. 고객은 방송되는 시간뿐 아니라 상품을 24시간 선착순으로 구매 가능하다.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구입한 다음날에 GS25에서 교환이 가능한 쿠폰이 발송된다. 고객이 점포를 방문해 해당 상품으로 교환 하거나 상품이 없는 경우에는 동일 가격대의 상품으로 교환할 수 있다.

    윤희 GS25 마케팅팀 담당자는 "고객들의 언택트 쇼핑 트렌드에 적합하며 고객과의 소통이 가능한 쇼핑 방법을 고민하다 모바일로 즐길 수 있는 라이브 쇼핑을 통한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며 "고객들이 이번 방송을 통해 GS25 프레시푸드 상품의 품질 우수성도 확인하고 신상품을 가장 먼저 만나 보는 쇼핑의 재미도 함께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