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제취소 원인 분석 통해 매장경영 효율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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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T그룹의 종합 지급결제 기업 '스마트로'는 30일 중소상공인을 위한 매출·관리 앱 '비즐'에 새 서비스인 '결제취소 알림'을 오픈했다. 

    결제취소 알림 서비스는 결제 취소 발생 시 해당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사업주는 이 서비스를 통해 반복적 취소가 일어나는 원인을 파악하고, 매장경영의 효율화를 만들 수 있다. 또 사업주가 인지하지 못한 제 3자에 의한 부정 결제취소를 알려, 매장 매출의 손실을 미리 예방할 수 있다.

    스마트로의 가맹점이라면 무료로 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향후 카카오톡 메시지 등의 다양한 알림 방식으로 확대할 예정이다.